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재료연구소(KIMS, 소장 이정환)는 오는 5월11일 경남 창원에 위치한 연구소 내 운동장에서 ‘제12회 경남 초등학생 과학상상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남 초등학생 과학상상그리기 대회’는 경남지역 초등학생들이 상상하는 과학 미래의 모습을 그림을 통해 표현할 수 있도록 재료연구소가 매해 개최하는 행사이다.
신청 접수는 오는 4월15일부터 17일까지 연구소 상상홈페이지(sangsang.kims.re.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보호자 1인당 최대 2명의 학생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1학년부터 3학년까지는 자유 주제이며, 4학년부터 6학년까지는 대회 당일 주제가 주어진다.
이 외에도 연구소는 참가학생과 가족들이 연구소 연구 분야와 연구 성과를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도록 홍보관 체험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함께 마련할 계획이다. 연구소는 대회 종료 후 심사를 통해 대상과 금상, 은상, 동상 등 총 35명의 학생들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은 “재료연구소는 앞으로 어린이들의 미래를 향한 과학 상상력을 소중히 생각해 이를 하루빨리 실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12회 경남 초등학생 과학상상그리기 대회 관련 상세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sangsang.kims.re.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대외협력실(055-280-3796)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