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8 16:01:18
기사수정


▲ 박천홍 기계연 원장 등 양기관 관계자들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기계연구원(원장 박천홍)이 유연인쇄전자 산업 육성을 위해 적극 나선다.


기계연은 18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한국플렉시블일렉트로닉스산업협회(이하 KoPEA, 협회장 홍순국)와 유연인쇄전자분야 산업 육성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향후 유연인쇄전자 산업 육성 및 촉진을 위해 업무 교류 및 지원, 신뢰성 인증 평가, 표준화 등 다각도로 협력키로 했다.


기계연은 첨단생산장비연구본부를 중심으로 유연전자소자를 연속적으로 대량 인쇄할 수 있는 1㎛ 급 미세인쇄전자 패터닝기술, 롤투롤 공정장비 기술 등 유연인쇄전자 분야의 기술개발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지금까지 인쇄전자의 평제판의 외곽형상 측정방법과 패턴형상 측정방법 등 관련 국제표준 2건을 제정하는 등 연구개발과 함께 국제적으로 인쇄전자 분야 연구를 주도하기 위한 노력도 펼치고 있다.


KoPEA는 유연인쇄전자관련 산업 발전 및 기술 보급을 위해 2010년 9월 설립됐으며 관련 분야의 국제협력과 국내 경쟁력을 높이고 산업발전의 로드맵을 제시하는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IEC TC119(인쇄전자분야)’ 간사기관으로 지정받아 국제표준화 활동에도 힘을 쏟고 있다.


향후 두 기관은 유연인쇄전자산업분야의 협력을 추진하여 새로운 융합산업서비스를 발굴하고 협업 체계를 구축해 갈 방침이다. 아울러 유연인쇄전자산업을 정부와 국민에게 알리기 위한 활동과 연구과제, 정책발굴 등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기계연 박천홍 원장은 “국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 우리나라가 전통적으로 잘해온 산업분야에서 더 나아가 미래 세대를 위한 새로운 산업을 개척해야 할 때”라며 “힘을 모아 융합 신기술 및 융합산업 서비스 발굴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92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