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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9-05-29 16:3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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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진복합소재가 생산 중인 수소전기차용 복합재료 연료탱크


일진복합소재
(대표 김기현)가 수소 저장 시스템(모듈) 및 연료탱크를 현대자동차에 공급한다.

 

일진복합소재는 현대자동차의 양산형 수소전기버스에 수소 저장 시스템(모듈) 및 연료탱크를 공급하는 업체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일진복합소재는 2014년 현대자동차가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투싼 수소전기차에 연료탱크를 공급한 데 이어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에도 연료탱크를 독점 공급하면서 양산 노하우를 축적한 바 있다.

 

일진복합소재의 수소연료탱크는 고강도 플라스틱 재질의 원통형 용기에 탄소섬유를 감아 만드는 TYPE4 연료탱크다. 여기에 유리섬유로 다시 한 번 감싸 철제 연료탱크 보다 무게는 60% 이상 가볍고 강도는 10배 이상 높다. 금속을 용접해 만드는 기존의 TYPE1 연료탱크와 달리 이음새가 없어 폭발의 위험이 없으며, 용광로나 수심 7000m의 고압에서도 터지지 않는다.

 

일진복합소재는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에 따라 수소연료탱크 관련 설비도 증설할 계획이다정부의 로드맵에 따르면 2040년까지 수소차 620만대 생산 및 수소충전소 1,200개소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수소전기버스는 2022년까지 2,000, 2040년까지 4만대를 보급할 계획이다.

 

김기현 일진복합소재 대표는 일진복합소재의 수소연료탱크는 파열·내압·기밀 등 25개 항목에서 글로벌 수준의 안전 기준을 충족시키는 세계 최고 제품이라며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소전기차 연료탱크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진복합소재는 일진다이아몬드의 자회사
(지분율 82.8%)로 국내 유일의 수소연료탱크 양산 기술을 보유한 플라스틱 복합소재 연료탱크 전문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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