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05 09:40:54
기사수정

세라믹 소재부품 중요성 널리 전달해 주길



세라믹을 비롯한 신소재 분야 정보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발 빠르게 전달하고 있는 신소재경제신문의 창간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또한 국내 세라믹기업의 성공 파트너이자 정부와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는 한국파인세라믹스협회 회장직을 지난 2013년부터 맡아오면서 신소재경제가 협회의 대소사를 외부에 널리 알리고 행사 때마다 협조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는 말씀을 다시 전합니다.   


최근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시대가 열리면서 제조업에서 변화의 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는 가운데서도 도자기를 시작으로 반도체에 이르기까지 인류의 행복과 번영에 기여해온 세라믹 소재부품의 중요성은 변하지 않고 있습니다. 세라믹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장비용 부품, 센서, 전기차, 연료전지, 신재생에너지 등 신산업 발전과 함께 이들 산업의 핵심소재로 발전해나갈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세라믹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아쉽게도 세라믹에 대한 저변이 확대되지 않아 아직까지도 일반 국민들과 기업인들에게는 낯선 소재입니다. 특히 첨단 세라믹의 경우 해외 수입의존도가 높은 것이 현실입니다.


때문에 세라믹 소재부품의 중요성과 신기술, 기업의 성과를 알리는 일은 매우 중요하며 신소재경제가 그러한 역할을 충실히 해줄 것을 믿습니다. 한국파인세라믹스 협회에서도 첨단세라믹 동향조사, 주요 품목별 업체 동향조사, 한·중 파인세라믹스산업 기술발전 교류회, 파인세라믹스산업 상생협력교류회, 국내외 세라믹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세라믹 산업 활성화에 지속 기여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신소재경제 발전과 임직원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대한민국 세라믹 산업과 개별 기업들의 경쟁력이 선진 해외기업들을 뛰어넘을 수 있는 그날까지 협회와 함께 노력해주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97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이엠엘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아이엠쓰리디 202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