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nA 대기 전류(IQ) 벅 컨버터가 출시돼 배터리로 구동되는 다양한 산업용 및 개인용 전자기기 애플리케이션의 효율성 향상 및 솔루션 소형화가 기대된다.
TI 코리아(대표이사 박중서)는 16일 60nA의 업계에서 가장 낮은 대기 전류(IQ, Quiescent Current) 기반 초저전력 스위칭 레귤레이터 IC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공개된 TPS62840 동기형 스텝다운 컨버터는 1mA 부하에서의 80%의 높은 경부하 효율로 시스템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또한, 사용되는 배터리 수를 줄이거나 크기가 더 작은 배터리를 사용해 전반적인 전원 솔루션 크기를 소형화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TI의 새로운 스위칭 레귤레이터는 경쟁 디바이스 대비 대기 전류가 1/3에 불과하다. TI의 새로운 DC/DC 컨버터는 1.8V∼6.5V의 넓은 입력 전압(VIN) 범위에서 동작이 가능해 다양한 배터리 소재와 구성을 지원한다.
TI의 TPS62840은 NB-IoT(협대역 사물인터넷) 분야 및 그리드 인프라 장비와 웨어러블과 같이 배터리로 구동되는 다양한 산업용 및 개인용 전자기기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특히, TPS62840는 유연성과 무선 범위 및 높은 정확도를 구현함은 물론, 전자파 간섭(EMI) 현상을 방지한다.
고도로 통합적이며 대기 전류가 낮은 TI의 다양한 유형의 DC/DC 컨버터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출시된 TPS62840이 새롭게 추가되어, 엔지니어들은 전력 전달을 극대화하면서 보다 소형화된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