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09 09:28:59
  • 수정 2019-08-09 16:42:53
기사수정


▲ SK머티리얼즈 영주 본사에서 열린 IT 소재 솔루션 플랫폼 출범식에서 SK머티리얼즈 장용호 사장(맨 앞줄 右 여섯번째), 탁용석 인하대 교수(맨 앞줄 右 일곱번째)를 비롯한 플랫폼 참여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K
머티리얼즈(대표이사 장용호)가 반도체 디스플레이 소재 경쟁력 향상을 위한 산학연 협력체를 구축하고 친환경 세정가스 등 소재 국산화에 나선다.

SK머티리얼즈는 ‘IT 소재 솔루션 플랫폼을 공식 출범한다고 9일 밝혔다. 회사는 이날 경상북도 영주시 본사에서 플랫폼 참여사 관계자와 SK머티리얼즈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플랫폼 출범식을 개최하고, 생산 공장 견학, 기술 세미나 등의 행사를 진행했다.


IT
소재 솔루션 플랫폼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및 화학 산업 관련 연구소, 학계, 기업, 기관 등이 함께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연구 개발, 기술 상호 지원, 정보 교류를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소재 산업의 차별화 된 솔루션을 도출하는 협력체다.


SK
머티리얼즈는 반도체 소재 분야 통합 솔루션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산학연이 참여하는 플랫폼 구축 작업에 지난해 10월부터 착수했고, 소재 분야별 전문가 조직 구성, 협업 과제 선정, 운영방안 수립 등의 과정을 거쳐 이번 플랫폼을 출범하게 됐다.


한국화학연구원
, 나노종합기술원, 한국반도체연구조합, 한국전기연구원, 인하대학교, 광운대학교 등의 연구소, 학계 전문가를 비롯해 반도체 장비 관련 기업들이 플랫폼에 동참했으며 향후 참여 대상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IT
소재 솔루션 플랫폼에서는 먼저 친환경 세정가스 및 절연가스 개발 반도체 칠러용 절연 냉매제 국산화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고부가가치 신규 소재 개발 및 원천기술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또한 반도체용 세정액, 식각액 등 고기능성 웨트 케미칼(Wet Chemical) 디스플레이 소재 등 연구 주제를 단계별로 확장해 플랫폼을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SK
머티리얼즈 박기선 CRD본부장은 다양한 외부 자원 역량을 융합하는 연구 개발 혁신을 통해 고부가가치 신규 소재에 대한 원천기술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국가 소재 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는 유의미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00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TCT 2020 참관단 모집
FC EXPO 2020 참관단 모집
인터아이코리아
3D시스템즈 new 260
대건테크
월드마켓
윈포시스
제로스툴
아우라테크2
하마이코리아
소재정보은행
티비카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