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27 13:35:43
기사수정


전주시가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전주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도왔다.


전주시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전북KOTRA지원단(단장 이광일)은 26일 전주 그랜드힐스턴 호텔에서 전주지역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확보를 위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시가 기업의 해외마케팅 활동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추진중인 ‘기업맞춤형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KOTRA 해외무역관과의 협력해 중국과 인도, 싱가포르, 미국, 캐나다 등 8개 국가의 유망바이어 20개사가 초청됐다.


시는 중소기업의 해외수출 확대를 위해 전주지역 우수 수출업체와 내수업체 등 50여개 업체와 해외바이어와의 1:1 비즈니스 상담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참여한 기업들의 주요 상담품목은 차류 등 식품군과 기초화장품, 마스크 팩 등의 미용제품, 생활잡화 등이다.


또한 시와 전북KOTRA지원단은 원활한 수출상담 진행을 위해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외바이어에게 참가기업의 정보를 사전에 제공해 바이어와의 매칭을 최적화했다.


특히 내수기업이나 수출초보기업을 대상으로는 상담회 이후에도 수출 전문위원을 멘토(Mento)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 바이어를 지속적으로 관리해 수출계약 성사를 돕기로 했다.


이와 함께 시는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수출상담회를 찾는 해외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지난 25일 협약 의료기관인 대자인병원을 통해 초청 해외바이어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지원하고, 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전주한옥마을 관광투어도 진행했다.


강병구 전주시 중소기업과장은 “이번 수출상담회가 우리 지역 기업들의 해외 판로 확대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수출상담회 이후에도 실질적인 수출 성과가 창출 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함께 사후지원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상담회에서는 식품류를 생산하는 J사와 L사가 미국의 Serom USA사와 총 4만불 가량의 수출MOU를 체결함으로 미국시장 수출을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03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