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02 17:31:42
기사수정


▲ (오른쪽)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과 허태정 대전광역시장이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가 대전지역 중소기업들의 현안을 청취하고, 지방 정부와의 협력 강화를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1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허태정 대전광역시장을 초청해 ‘지역경제 및 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기문 회장은 취임 이후 지역 중소기업 발전과 지방 정부와의 협력 강화를 위해 지자체장 간담회를 부활하고 이날 대전지역에서 전국 최초로 개최했으며 중소기업중앙회 지역회장, 부회장을 비롯해 지역 중소기업단체장과 중소기업인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대전지역 중소기업과 협동조합 현안에 대한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가 전달되었다.


주요건의 내용은 △대전지역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조례 제정 △사회적 약자(장애인)에 대한 자동차 검사비용 지원 △소기업 공동사업제품 우선구매제도 활성화 △지역 공공기관의 중소기업제품 구매확대 △대전 인쇄산업단지 조성 △대전 공예마을 조성 △대전 의류패션복합물류센터 건립 등이며, 그 밖에도 서면건의로 △중소 농약판매상에 대한 부가가치세 영세율 적용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의 공사발주 지양 △중소기업PL보험 지원 등이 제시됐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경기침체, 미·중 무역분쟁, 일본 수출규제 등 대내외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중소기업 스스로의 혁신과 노력을 강조하는 한편, 위기 대응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해 대전시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대전시에서 본격 추진하는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추진의 주역이 중소기업과 협동조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대전시에서 자체 해결 가능한 내용들을 우선 반영하고 법률 개정 등 지원근거가 필요한 내용은 중앙부처와 협력해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동조합 지방 조례 제정은 7월 충북을 시작으로 9월 경북, 부산시에서 제정을 완료했으며 그 외 지자체는 올해 중으로 제정을 앞두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04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