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배터리와 전기차 관련 산업이 포스트 반도체 산업으로 불릴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관련 이차전지 및 전고체전지 소재부품 기술동향과 향후 전망을 살펴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세미나허브는 오는 10월22일과 23일 양일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차세대 배터리(이차전지, 전고체전지) 핵심기술 및 미래 발전 방향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배터리 관련 산업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재부품 국산화를 위한 차세대 배터리 산업 동향과 주요 이슈를 살펴보고 핵심 소재 및 기술 개발 동향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10월22일 세미나에서는 이차전지 산업 및 핵심 소재 기술을 주제로 △글로벌 전기차와 배터리 수요전망 및 OEM별 배터리 소싱 전략 △리튬이차전지의 개론 - 구조, 원리 및 소재 등 △리튬이온전지 고용량 양극소재 기술 동향 및 전망 △리튬이차전지의 음극재 기술 개발 동향 및 전망 △글로벌 배터리 밸류체인과 가격 및 투자 분석 △차세대 전해액 소재 기술 개발 동향 및 전망 △리튬이온전지의 급속 충전 기술 개발 동향 및 전망 △배터리 주요 소재와 원자재 및 재활용 이슈 등이 발표된다.
23일에는 전고체전지 기술 개발 동향 및 전망과 관련해 △글로벌 이차전지 산업의 변화 및 차세대 이차전지의 필요성 △비황화물계 고체전해질 적용 전고체 전지 기술 개발 동향 △폴리머 기반 전고체전지 기술개발 동향 및 전망 △황화물 전고체전지 기술 및 전고체전지 상용화를 위한 극복 과제 △전고체전지용 고체전해질의 기술 개발 현황 및 향후 과제 △플렉서블 전고체 배터리 기술 개발 현황 및 향후 과제 △전고체 리튬이차전지용 양극 복합소재 등이 발표된다.
세미나허브 관계자는 “올 상반기에 개최된 차세대 배터리 기술 세미나에 100여명이 참석할 정도로 배터리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세미나가 이차전지와 전고체전지의 산업 및 핵심 소재 기술, 개발동향과 시장 전망 등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세미나허브는 오는 10월18일까지 사전등록을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02-2088-648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