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26 17:04:34
기사수정


▲ 롤스로이스가 공개한 완전 전기 비행기


세계에서 가장 빠른 완전 전기 비행기 개발을 추진 중인 롤스
-로이스(Rolls-Royce)가 완전 전기 비행기를 개발해 항공기 전기화가 본격화 될 전망이다.

 

롤스로이스는 글로스터셔 공항(Gloucestershire Airport)에서 완전 전기 비행기를 공개하고2020년 늦은 봄까지 이산화탄소 무배출(Zero-Emission)300+ MPH(480+ KMH)의 목표 속도로 기록을 세우기 위해 획기적인 전기 추진 시스템 통합 작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비행기는 롤스로이스의 ACCEL(Accelerating the Electrification of Flight) 이니셔티브의 하나로 추진되고 있는 전기화 전략의 핵심 부분이다. 이 프로젝트는 전기 모터 및 컨트롤러 제조업체인 야사(YASA)와 항공 스타트업 기업인 일렉트로플라이트(Electroflight)를 비롯해 다수의 파트너사들이 참여하고 있다.

 

프로젝트 자금의 절반은 항공기술원 ATI(Aerospace Technology Institute)로부터 받고 영국 정부의 비즈니스·에너지·산업전략부(Department for Business, Energy & Industrial Strategy)와 혁신기관인 이노베이트 UK(Innovate UK)의 협력을 지원받고 있다.

 

ACCEL은 한 번의 충전으로 200마일(322km, 런던에서 파리)을 비행하거나 250가구에 연료를 공급할 수 있으며 항공기용으로 제작된 배터리 팩 중 가장 출력 밀도가 높다. 이 배터리 팩은 6천개의 셀로 구성되며 최소화된 무게와 최상의 열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첨단 냉각 시스템이 기록적인 고출력을 실행하는 동안에도 셀을 직접 냉각함으로써 최적의 성능을 보장한다.

 

프로펠러는 3개의 높은 출력 밀도를 가진 축전기 모터로 구동되며 기존 비행기와 비교해 프로펠러 블레이드가 훨씬 낮은 RPM으로 회전하기 때문에 더욱 안정적이고 조용하다. 전기 모터들을 결합하면 500마력 이상의 속도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또한 기록속도로 운항하는 중에도 모든 전기 동력추진 시스템은 90%의 에너지 효율로 출력을 제공하며 배기가스 배출이 전혀 없다.

 

나딤 자하위(Nadhim Zahawi) 상무부 장관은 항공기의 전기화는 앞으로 수십 년 동안 항공 분야를 변화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새로운 혁신은 사상 최고로 가장 빠른 전기 비행기 실현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롤스-로이스의 전기화 사업부 디렉터인 롭 왓슨(Rob Watson)세계에서 가장 빠른 전기 비행기를 만든다는 것은 롤스로이스가 저탄소 세계 경제로의 전환을 위해 근본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기술 개발의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야사(YASA)CEO인 크리스 해리스(Chris Harris)야사의 전기모터 기술은 전기 비행기에 동력을 제공하는 데 이상적이며, 이미 자동차 분야에서 입증된 것처럼 주어진 출력 및 토크 대비 크기와 무게를 줄이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한 항공 부문에서는 더욱 효과적인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ACCEL 프로젝트를 통해 롤스로이스는 스칸디나비아의 최대 지역 항공사인 위데뢰에 항공과 협력하여 무공해 항공을 위한 공동 연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위데뢰에 항공은 2030년까지 30

대 이상의 항공기를 전기화한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11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