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30 12:06:29
기사수정

대한민국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시회 SIMTOS 2020는 글로벌 제조혁신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국제생산제조혁신 컨퍼런스(International Manufacturing Innovation Conference)’331일부터 43일까지 킨텍스 1전시장 3층 그랜드볼룸, 킨텍스 2전시장 3301308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생산제조학회(KSMTE) 등이 주관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생산제조 공정의 디지털화에 발맞춰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스마트제조, 디지털가공, 로보틱스, 스마트센서, 3D프린팅, 디지털트윈 등 주요 기반 기술들의 변화를 생산제조분야 관계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8개의 주제별 컨퍼런스에서 기조강연 등 70여개 세션의 강연과 다양한 좌담회 등이 예정돼 있다. 이 중 스마트 제조혁신을 위한 디지털 트윈컨퍼런스는 글로벌 기업들의 디지털 트윈 전략 등을 통해 제조혁신 방법론을 살펴 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ICT융합네트워크 주영섭 회장과 성균관대 기계공학과 최재붕 교수, 두산그룹 형원준 CDO 등이 기조강연자로 나선다.

 

또 스마트 제조 환경을 구축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스마트 제조혁신을 위한 3D프린팅&금형기술컨퍼런스에서는 에이팀벤처스 고산 대표, 현대자동차 권병칠 상무, LG전자 백만인 금형기술센터장 등이 기조강연을 맡는다.

 

절삭공구, 측정기, 스마트센서 등 스마트제조 기술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미래비전을 제시할 스마트 제조혁신과 제조산업의 미래컨퍼런스에서는 중앙대 김진형 교수,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송형권 연구교수가 기조강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DMG MORI사의 Masahiko Mori 대표,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박한구 단장이 기조강연자로 나서는 ‘4차 산업혁명과 글로벌 제조혁신컨퍼런스는 국내 공작기계산업의 생태계의 질적 개선을 위한 새로운 시장 창출과 실행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컨퍼런스에서는 고려대 송재복 교수, 현대로보틱스 이순열 부문장 등이 기조 강연할 스마트 제조혁신과 비즈니스컨퍼런스를 비롯해, 공작기계 핵심기술 국산화 및 디지털화 촉진 등을 위한 최신 기술정보가 공유될 ‘ICMTE 2020’, SIMTOS 2020 참가업체들의 신제품·신기술 발표의 장이 될 테크니컬 컨퍼런스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SIMTOS 전시사무국 전시홍보팀 원재훈 팀장은 생산제조혁신에 따른 제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를 공유하고자 마련된 이번 컨퍼런스에서 글로벌 전문가들이 생산제조분야 관계자들에게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라며 컨퍼런스를 통해 우리 제조업계가 생산제조분야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방안과 지속성장 가능한 미래 비전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SIMTOS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11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