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20 12:54:47
기사수정


▲ 한국전기연구원 최규하 원장(오른쪽)과 한국기술거래사회 남인석 회장(왼쪽)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전기전문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원장 최규하)이 한국기술거래사회(회장 남인석)와 손을 잡고 기술거래 및 사업화 확산 협력을 통해 산업발전에 적극 나선다.


전기연구원은 20일 서울 과학기술회관에서 기술거래사회와 기술거래 활성화를 위해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기연구원(이하 KERI)이 보유한 기술의 거래 활성화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


KERI는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기술정보를 기술거래사회에 전달하고, 기술거래사회는 이 기술을 필요로 하는 수요기업에 대한 정보를 다시 KERI에게 제공해 기술사업화를 촉진한다는 목표다.


이러한 활동은 최근 KERI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창원시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창원 강소특구’의 기업지원 사업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밖에도 양 기관은 교육분야 우수인력 양성 협력, 기술교류를 위한 학술행사 및 연구발표회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추진한다.


최규하 전기연구원 원장은 “기술거래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KERI의 사업화 유망 기술이 기술이전을 통해 빛을 보고, 우리나라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KERI 연구자들도 단순히 기술개발만 하는 것이 아니라, 기술거래 및 사업화와 관련한 이해도를 높여 더 가치 있는 연구개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교육부문에도 특히 힘쓰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12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