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7-04 00:07:02
기사수정

탐투스㈜ 은 900만 화소의 1/2 인치 Progressive CMOS 센서를 사용하여 노이즈가 적고 충실한 색의 재현과 고해상력을 얻어내며, 비용 대 효과에 뛰어난 현미경 전용 디지털 카메라 ‘Magic HS’ 을 발매한다.

‘Magic HS’ 은 현미경 영상획득을 위해 설계된 900만 화소의 이미지 소자로 현미경에 장착되어 탐투스의 이미지분석 소프트웨어 ‘TamScope 3.8’과 조합하여 정밀한 데이터에 대한 최적화 된 현미경 영상 솔루션을 제공한다.

‘Magic HS’ 은 별도의 디지털현미경을 구입할 필요가 없이 일반광학 현미경을 이용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선명하고 깨끗한 디지털 데이터를 얻을 수 있으며, 쌍안과 같이 Trinocular Tube 가 없는 경우에도 삼안 헤드로 교체하지 않고 ‘Magic HS’ 을 장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촬영과 동시에 디지털데이터로 저장되므로 별도의 변환, 스캔과정은 물론 유지비용이 필요치 않다.

‘Magic HS’ 으로 일반 아나로그 현미경에서 HD급 화질의 동영상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C/CS Mount 타입의 금속, 생물, 편광, 형광, 실체현미경 및 쌍안, 삼안 모든 현미경에 적용 가능하다.

‘Magic HS’ 카메라에는 렌즈 부분이 없고 센서만 있는데, 이는 카메라의 렌즈역활은 현미경의 대물렌즈가 하기 때문이다. 현미경의 접안렌즈를 통해 직접 볼 때와 카메라를 통해 볼 때의 두 가지 방법으로 쌤플 관찰이 가능하다. ‘Magic HS’을 연결한 후 컴퓨터에 드라이버를 설치하여 현미경으로 관찰하고 있는 쌤플의 이미지를 눈으로 보는 것과 동시에 컴퓨터 모니터를 통해서 여러 사람이 동시에 관찰이 가능하고,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다.

Super 900만 화소의 CMOS 카메라로 촬영된 고해상도 데이터는 분석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연구분석에 쉽게 이용할 수 있다. USB 인터페이스 하나를 통하여 하나의 케이블 연결만으로 900만 화소의 고해상도 이미지를 초당 2 프레임으로 관찰할 수 있으며 최대 60 프레임의 고속으로 현미경 영상을 관찰할 수 있다. 고화질로 촬영된 이미지 데이터를 필요할 때 언제나 사용 가능하도록 데이터베이스화 할 수 있으며 데이터베이스화된 이미지 데이터는 CD 나 DVD 와 같은 저장매체를 통하여 쉽게 보관, 관리하며, 연구 또는 업무에 이용할 수 있다.

전용화상프로그램인 ‘TamScope 3.8’과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포토샵과 같은 별도의 소프트웨어 없이도 화상편집이 가능하다. 화상에 보이는 사물의 길이 면적 등을 자동으로 측정하는 기능도 있다. ‘Magic HS’으로 촬영된 데이터는 촬영과 동시에 PC 저장이 가능하고, 각종 보고서작성, 이미지편집, 이메일 전송, 프린트 출력 등의 작업이 즉석에서 가능하다. 포토프린터를 이용한 즉석 출력이 가능하고, 일반 광학카메라를 이용하여 촬영하는 것과 똑 같은 품질의 사진출력이 가능하다.

손쉽게 현미경에 장착이 가능하며, 촬영 대상을 PC 모니터를 보면서 촬영할 수 있어 간단한 사용방법만 숙지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320만, 500만, 900만 화소의 3가지 모델이 있어 품질검사, 분석, 연구, 개발용으로 폭 넓게 선택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2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