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04 15:33:32
기사수정


▲ 메이커봇의 메소드 카본 파이버 3D프린터로 출력한 탄소섬유소재 부품


스트라타시스의 데스크탑 3D프린터 전문 자회사인 메이커봇이 금속을 대체할 수 있을 정도로 강도가 높은 카본 소재를 출시했다.

 

메이커봇은 탄소섬유강화 나일론을 출력할 수 있는 3D프린터 메소드 카본 파이버를 메소드 플랫폼에 새롭게 추가했다고 지난 2일 발표했다.

 

새롭게 출시된 메소드 카본 파이버 프린터는 엔지니어가 제조 도구, 지그, 고정구, 최종 부품을 더 정밀하고 내구성 있게 출력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일부 애플리케이션에서는 금속을 대체할 수 있다.

 

최신 메소드 카본 파이버는 높은 강도와 내열성을 가진 탄소섬유강화 나일론을 출력할 수 있다. 메소드 및 메소드 X 카본 파이버 프린터에는 연마재 처리에 최적화된 복합 압출기가 사전 구성돼 있다. 기존의 메소드와 메소드 X 3D프린터에 추가 구성이 가능한 이 압출기에는 강화된 메탈 드라이브 기어, 메탈 필라멘트 스위치와 교체가 가능한 경화 스틸 노즐이 장착되어 있다. 해당 제품으로 메이커봇 나일론 카본 파이버 소재와 메소드 플랫폼이 지원하는 모든 모델의 소재를 출력할 수 있다.

 

새로운 메이커봇 나일론 카본 파이버 소재는 차량용 브라킷과 검사 게이지, 로봇 엔드 이펙터와 같은 제조 도구 및 언더후드 등에 사용되는 금속을 대체하기에 적합한 경량화 소재이다. 나일론 카본 파이버는 강한 열, 기계적 특성으로 인해 제조, 자동차, 항공우주산업 등에서 지속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금속 부품의 대체제로 탄소섬유를 사용하면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메이커봇은 향후 메소드 카본 파이버 프린터와 메소드 복합 압출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료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메소드 X는 메소드보다 빌드 플레인 온도가 최대 110°C에 이르는 높은 챔버 온도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높은 성능을 가진 광범위한 복합재료를 지원할 수 있다. 메이커봇 카본 파이버 프린터와 메이커봇 나일론 탄소섬유 소재 및 복합 압출기는 오는 7월부터 출시될 예정이다.

 

메이커봇 CEO 나다브 고센(Nadav Goshen)고강도, 내열성 등 특성을 가진 나일론 카본 파이버는 가장 수요가 많고 발전 가능성이 높은 재료 중 하나라며 메소드 카본 파이버 프린터의 출시를 계기로 복합 재료 3D프린터는 더 많은 사용자가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으로 거듭나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24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