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18 15:14:10
기사수정


전라북도가 자동차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자동차 부품소재 경쟁력 강화 및 산업 고도화 지원 사업’에 자동차 부품기업의 관심과 열기가 뜨겁다.


전북도는 18일 올해 30억을 투입해 10개사를 지원할 고도화 사업에 도내 32개사가 접수해 기술 고도화 및 전기·전장 부품 기술개발을 희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와 경제악화 상황을 기술력 제고를 통해 극복하겠다는 자동차 부품기업의 의지가 엿보인다.


도내 자동차 산업은 코로나19로 현대 전주공장 등 완성차 기업의 부품 수입이 중단되면서 자동차 부품기업도 생산을 중단하는 등 매출에 타격을 받고 있다.


이는 도내 자동차 부품기업의 기술력이 부족해 완성차 기업에서 전수받은 기술의 제품만을 납품하는 산업구조가 매출 타격을 가중시킨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고도화 사업은 이러한 도내 자동차부품 산업구조 체질 개선을 위해 부품기업의 기술력 향상하여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나아가 미래형 자동차 시장에서 우선적으로 선점할 수 있도록 자동차부품의 기술고도화와 친환경 차량 전기·전장부품 기술개발을 양방향으로 지원한다.


또한 도내 자동차부품기업의 기술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동력전달, 섀시, 제동, 현가, 경량 차체부품 등 차량부품의 고도화를 위한 기술개발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미래 자동차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친환경 자동차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핵심 전기전장부품 개발을 지원함으로써 전라북도 자동차산업의 활성화와 성장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전북도는 지속적인 자동차산업 위기에 선제적 대응을 위해 지난해 순도비 90억원을 부품기업 연구개발비로 전격 투입해 28건의 과제를 수행했다.


전년도 사업에 참여한 한 기업 대표는 “신시장 진출을 위한 부품 개발을 고려할 때 기술개발 비용 고민이 많았는데 자동차 부품 기술고도화 사업 덕분에 제품개발 결정에 결정적 역할을 하였고, 향후 매출 향상에 큰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전북도 전병순 혁신성장산업국장은 “자동차 부품기업 기술경쟁력 강화와 완성차 품질 향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25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