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순도(99.5%) 탄소성형체 전문기업 나노카보나(대표이사 신일산)가 최근 지식경제부로부터 부품·소재 전문기업으로 인정·확인받음에 따라 탄소성형체 제조기술 고도화에 본격 나설 전망이다.
나노카보나는 그간의 기술개발 실적 등에 대한 재심사를 통해 오는 2013년 6월24일까지 3년간 부품·소재 전문기업임을 인정받았다. 회사는 이를 기반으로 핵심기술인 탄소성형체 제조기술을 고도화해 기업의 대형화 및 전문화는 물론 기술집약형 중핵기업으로 발전, 첨단소재로 각광받는 각종 아이템을 개발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회사의 탄소성형체 제조 기술은 지난해 대한민국정밀산업대전에서 지경부 장관 표창과 재료화학부문 기술표준원장상을 수상할 정도로 기술력을 검증받기도 했다.
신일산 대표는 “올해 초 설립한 기업부설 생명공학연구소를 통해 99.5% 고순도 탄소나노를 활용한 고객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제품 개발에 더욱 매진하고 있다” 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핵심기술 개발로 보다 다양하게 고객들의 신뢰와 믿음을 쌓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숯을 이용한 고순도 탄소성형체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럭스데이 숯침대’ 등을 전문생산하고 있는 나노카보나는 광주, 전주 등 지방의 노인복지과과 요양원 등에 진료대를 공급해 지역사회 재가노인들의 건강증진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