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내 스마트 공장 구축 희망기업들의 정보 획득 및 상담의 자리가 마련됐다.
강원테크노파크는 ‘2020년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수요·공급기업 매칭데이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행사는 오는 7월14일(춘천), 16일(원주), 21일(강릉)에서 각각 개최된다.
2020년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은 중소·중견기업의 제품설계·생산공정 개선등을 위해 IoT, 5G, 빅데이터, AR·VR, AI, 클라우드 등 첨단기술을 적용한 스마트공장 솔루션 구축 및 구축에 필요한(솔루션 연동) 자동화장비·제어기·센서 등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예산은 약 67억(국비60억, 도비7억)이다.
이번 매칭데이 행사는 스마트공장을 구축하고자 하는 스마트공장 도입희망기업과 우수 공급기업의 개별상담을 통해 스마트공장 신기술 동향을 살펴 볼 수 있으며, 스마트공장 구축 전략 특강 및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사업내용 안내 등으로 구성돼 있어 스마트공장 구축 희망기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성인 강원TP 원장은 “스마트 공장 구축은 중소 제조기업의 제조경쟁력 제고의 출발점이며, 도내 스마트공장 구축 활성화를 통해 도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며 많은 기업의 참여를 당부했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