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23 12:21:38
기사수정


▲ 안산 다문화 지역아동센터 활동 모습

선도적인 과학기술 기업 머크가 글로벌 사회공헌에 10만 유로를 쾌척하고, 한국과 미국, 중국, 아프리카 등 4개 사회 공헌 프로젝트 후원을 시작으로 전세계 지역사회에 도움을 전달한다.


머크 퍼포먼스 머티리얼즈 비지니스는 총 4개 자선 프로젝트에 각각 2만5,000유로, 총 10만유로를 투입해 소외된 이웃들이 디지털 변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4개의 최종 선정 프로젝트는 △이웃사랑 안산 다문화 지역아동센터 △상하이 진차오 비윈 자선기금 △아프리카 소셜 이노베이션 아카데미(SINA) △미국 어 뉴 리프(A New Leaf)다.


이웃사랑 안산 다문화 지역아동센터는 다문화 아동 돌봄 센터로, 소외된 다문화 학생들을 위한 안정된 환경을 제공하며 멀티미디어 기반 컴퓨터 교육을 통해 디지털 리빙에 입문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한국머크 퍼포먼스 머티리얼즈 직원 26명은 이미 매 분기 이곳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지원금은 한국어교육, 컴퓨터실 및 멀티미디어 시설 마련 등에 쓰일 예정이다.


상하이 진차오 비윈 자선기금은 빈곤한 학생들에게 과학과 디지털 사고를 전파하는 것이 목표인 단체로, 2,000명이 넘는 학생들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40명이 넘는 머크 퍼포먼스 머티리얼즈 직원들이 이미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소셜 이노베이션 아카데미(SINA)는 사회적으로 어려운 환경 출신의 청년들이 사회적 기업을 설립해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을 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원금은 콩고 민주공화국 및 우간다 난민 공동체들의 기술 인프라를 개선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2023년까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약 250명의 학자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게 된다.


머크 퍼포먼스 머티리얼즈  직원들은 AMPION 동아프리카 스타트업 버스 혁신 투어를 통해 이미 SINA와 협력한 바 있다.


어 뉴 리프(A New Leaf)의 목표는 빈곤과 위기 상황에서 생활하는 가족들과 개인들에게 힘이 되어주는 것이다. 재정적 지원, 주거안정과 건강은 어 뉴 리프의 지원을 받는 2만8,000명의 피닉스 메트로 지역사회 구성원들을 위한 핵심 목표다.


머크 직원들은 어 뉴 리프를 지원하기 위해 200시간 이상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이 같은 목표에 동참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직원들은 전문지식을 공유함으로써 불완전 고용된 개개인을 디지털 및 테크놀로지 산업의 유의미한 커리어 기회에 연결시키는 통찰을 제공한다.


프로젝트 선정은 임직원 제안을 통해 이루어졌다. 글로벌차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버슘머티리얼즈 및 인터몰레큘러 인수에 이은 통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머크 그룹 보드멤버이자 머크 퍼포먼스 머티리얼즈 비지니스 베크만 CEO는 “머크는 사람들, 그리고 머크가 활동하는 장소의 지역사회에 관심이 있다. 세부적으로는 머크의 제품, 환경 및 주변 사람들에 대해 책임을 지며, 우리에게 윤리 및 사회적 가치들은 사업적 성공만큼이나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2018년 머크 퍼포먼스 머티리얼즈는 전자 산업에서 선도적인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브라이트 퓨쳐 혁신 프로그램(Bright Future transformation program)을 개시했다.


2019년 10월7일 머크는 애리조나에 본사를 둔 선도적인 반도체 소재 회사인 버슘 머티리얼즈를 58억유로에 인수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버슘 머티리얼즈의 2018 회계연도 연간 매출은 약 12억유로(14억달러)로, 아시아와 북아메리카에 걸쳐 직원 2,300명과 15개의 제조시설 및 7개의 연구개발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합병은 머크를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산업의 선도적인 전자소재 기업으로 포지셔닝 하기 위해 추진됐다.


2019년 9월20일에는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첨단소재 혁신기업 인터몰레큘러의 인수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전자소재산업의 미래 혁신을 견인하고 촉진하기 위해 총 6,200만미국달러 규모에 이르는 인수가 이뤄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28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