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15 15:24:00
기사수정


▲ 산업부와 방사청 역할 분담안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와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이 무기체계 국산화를 위해 방위산업 소재·부품·장비 기술개발사업에 함께 나선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방위사업청은 소부장 2.0 전략의 후속조치로 15일 방산분야 소재부품기술개발사업 협력을 위해, 연구개발 과제 기획 및 예산 지원 등의 내용을 포함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방산 소재부품의 공급 안정성과 기술력을 강화하여 방위산업 소재·부품·장비를 육성하는 첫 단추로서 이번 정부에서 꾸준히 추진하고 있는 방위산업 육성정책이 가시화된 대표적인 사례다.

 

이에 산업부는 개발비 지원 및 과제 관리를 수행하고, 방사청은 방산분야 소재부품기술개발 과제를 발굴 및 기획하며, 최종 개발에 성공한 부품은 우리 군이 운용 중이거나 운용할 예정인 무기체계에 실제 사용될 예정이다.

 

양 기관은 기술적 파급효과가 크고 수출 가능성이 높아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핵심 수입부품의 대체 부품을 우선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까지 과제를 기획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연구개발을 시작할 예정이며, 내년도 선정 과제는 향후 5년 동안 총 개발비 750억원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장관은 소재부품장비 경쟁력 강화를 위한 범정부 차원의 노력이 방산분야에서도 확산되고 있다방위산업 분야 소부장비 경쟁력 강화의 단초가 될 수 있도록 부처가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왕정홍 방위사업청장도 현재 검토 중인 K-9 자주포용 엔진을 국산화한다면 화력분야 자주국방의 기틀을 다지고 수출 확대에 일조할 것이며, 국방과 산업의 만남으로 확실한 시너지를 얻어 국가경제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31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