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24 14:54:26
기사수정

에너지 IoT 솔루션 전문기업인 누리텔레콤(대표 김영덕)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그린뉴딜 스마트그린산단주요사업 중 하나인 산업단지 스마트에너지 플랫폼 구축사업자로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누리텔레콤은 창원 산업단지 스마트에너지 플랫폼 구축사업의 참여기업으로 수소연료전지, 지능형검침 인프라(AMI) 구축, 개인 간(P2P) 에너지 거래, 클라우드(Cloud) 기반의 공장 에너지 관리 시스템(FEMS) 연계 등 스마트에너지 플랫폼 구축의 핵심 분야를 담당한다.

 

창원 스마트산단 사업은 SK건설이 주관하고, 누리텔레콤과 한국전기연구원 등이 202212월까지 추진한다.

 

산업단지 스마트에너지플랫폼 구축사업은 수소연료전지, 태양광 PV모듈 등 신재생 발전원과 한전의 배전망을 활용한 RE100(재생에너지 100%) 플랫폼과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산업단지 입주기업에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FEMS)하고 데이터 수집·분석이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다. 산업단지의 에너지 자립과 효율 향상과 노후화된 산업단지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김영덕 대표는 주력사업 AMI를 활용해 그린뉴딜 사업인 스마트 시티 및 스마트 산단 사업 참여로 스마트 에너지 플랫폼과 에너지 거래 플랫폼을 구축하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여 에너지관리 시스템 분야의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37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린데PLC
디앨(주)
올텍오토메이션
3D시스템즈(2020727)-260
캐리마260
im3d
K3DERS
3D프린팅 인력양성 배터
프로토텍
엔플러스 솔루션즈
대건테크
윈포시스
아우라테크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