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을 활용하고 있는 기업의 전문가들로부터 최신 기술 동향과 함께 취업에 필요한 직무와 경험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 중인 ‘첨단 신소재 기반 3D프린팅 전문인력양성 사업(사업단장 신진국, 이하 3D프린팅 사업단)’을 총괄하는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원장 김영삼)은 12월11일 오전 1시30분부터 온라인을 통해 ‘3D프린팅 기술세미나 & 멘토링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3D프린팅 전문인력양성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3D프린팅 기술의 발전 방향을 알리고, 취업에 도움이 되도록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직무역량은 무엇인지를 전문가들로부터 직접 묻고 들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기술세미나에서는 신진국 단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혁신소재, 세라믹(최기인 한국세라믹기술원 책임) △금속 적층산업 고도화 위한 프로세스·밸류체인 연결(이강재 두산공작기계 부장) △FDM 기술의 진화, 어디까지인가(김성복 헵시바 이사) △3D프린팅 재료 동향 및 자동차에서의 응용분야(조신후 현대차 책임) △항공용 3D프린팅 소재 개발과 적용(장영환 한국항공우주산업 박사) 등이 발표된다.
전문가들은 발표이후 학생들과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직무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온라인(https://event-us.kr/Kp6x3Q25BWac/event/26684)을 통해 접수받고 있으며 관심있는 관계자도 참석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2-6388-614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