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2-22 14:37:35
기사수정


▲ MSC 소프트웨어가 발간하는 세계적인 시뮬레이션 잡지인 ‘Engineering Reality’ 겨울호에(左)에 메탈3D의 타이어 금형 적층 해석 논문이 게재됐다.


금속 적층제조(AM) 서비스 전문기업 메탈3D(메탈쓰리디, 대표 여환철)가 한국적층제조사용자협회(회장 주승환)와 공동 집필한 타이어 금형 적층 해석 논문이 세계적인 시뮬레이션 잡지인 ‘Engineering Reality’ 겨울호에 게재됐다.

 

‘Engineering Reality’는 세계적인 적층제조(AM)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MSC 소프트웨어(MSC Software Corporation)가 발간하고 있는 잡지다. 사용자 사례 연구, 투자수익에 대한 정보, 애플리케이션 및 산업 정보, 설계 및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의 사례 등을 CAE 시뮬레이션의 최신 정보를 담고 있다.

 

타이어 금형 제작 공정은 고도의 정밀도를 요하기 때문에 치수 정밀도 예측 및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메탈3DMSC의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타이어 금형을 금속 3D프린팅으로 제작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열변형을 사전에 예측하고 역변형을 주어서 치수 정밀도를 맞춰 적층제조에 성공한 사례를 담은 논문을 기고했다. 이 논문은 메탈3D주승환 CTO가 쓴 미국 메탈 3D프린팅 교과서(Additive Manufacturing Applications for Metals and Composite)에 일부 언급이 된 바 있으나 자세히 소개가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메탈3D는 울산에 금속 AM 공장을 구축하고 중공업 및 의료기기 등에 필요한 적층제조 장비와 부품을 납품하고 있다. 현대중공업 납품 업체로 선정됐고, AM 시뮬레이션을 도입해서 부품 양산에 필요한 생산 관리를 하고 있다.

 

MSC 소프트웨어는 유한요소해석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선형, 비선형 유한요소해석, 다물체 동역학, 컨트롤 시스템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전세계 20개국에 지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1994년에는 한국지사인 한국엠에스씨소프트웨어를 설립하고 고객 경쟁력 강화를 위한 CAE 소프트웨어와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40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