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정부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자동차 경유의 바이오연료 비중을 높이고 선박, 항공기 등에도 적용을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 관련 정책, 기술, 사업화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산업교육연구소는 ‘2021년 저탄소를 위한 바이오연료/바이오매스 사용확대 및 사업전략 세미나’를 오는 2월23일 온라인·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재생에너지로 크게 주목받고 있는 바이오연료, 바이오매스의 제반정보를 공유한다.
세미나 주제는 △저탄소를 위한 바이오연료의 역할과 2021년 국내 바이오연료 현황/전망 및 활성화 방안 △2021년 바이오연료 정책방향 및 개선과제 △전력수급 측면에서의 바이오연료 활용방안 △2021년 목질계 바이오연료 현황 및 전망과 활성화 방안 △2021년 바이오매스 전소 열병합발전소 건설운영 및 신사업 계획 △바이오매스 기반 무수당 알코올 제조 및 용도개발과 기대효과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 전환을 위한 바이오매스/바이오가스 확대 및 사업화 전략 △글로벌 바이오매스 연료시장 현안과 이슈, 장기전망 및 쟁점 등이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바이오연료, 바이오매스가 원래 취지대로 저탄소 및 분산전원의 역할뿐만 아니라 탄소중립에 일익을 담당하기 위해 산학연 및 관계자들이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뜻깊은 논의를 마련하는 기회의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