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05 14:54:03
기사수정


▲ 경북TP 관계자가 비즈-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소독하고 있다.

경북도, 경산시가 주최하고 (재)경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비즈-크리에이터 스튜디오가 4월 초 정식 개관을 위해 막바지 안전·방역 작업으로 힘쓰고 있다.


경북TP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휴관 중이던 비즈-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1.5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코로나19의 재확산을 방지하고 이용자들의 불안함을 해소하고자 전문 업체를 선정해 스튜디오 내부 청소와 방역을 위한 내부 소독을 실시하였고 3월 첫째주 임시로 개관 하여 온·오프라인 방문객들에게 스튜디오 대여방법 및 교육과정에 대해 적극적인 안내에 임하고 있다.


꾸준히 코로나19의 확산 위험이 계속되고 있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향후 운영할 계획이다. 스튜디오 입장 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며 발열 체크를 통해 유증상자의 입장을 사전에 차단하고, 방문자 기록 등을 통해 이용자를 관리한다. 또한, 시민교육 진행 시 이용자 간 비말감염 방지를 위해 아크릴 칸막이를 설치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운영시간 내에도 일 2회 이상 시설 정기 소독 및 환기를 하여 수시로 소독을 진행하여 방역 수칙을 준수할 방침이다.


‘비즈-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크리에이터 양상 사업과 연계하여 경산시와 경북테크노파크와 함께 우리 지역에 조성된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작 실험 공간으로 조성됐다. 또한 크로마키룸, 화이트룸, 편집실, 녹음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최신 촬영 장비도 구비했으며, 기초이론 교육에서부터 고급실습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경북도내 유명 크리에이터들에게 각광을 받았고 유튜브(보이소TV, 경북글로벌게임센터 등)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 결과물로 나왔다.


(재)경북테크노파크 하인성 원장은 “경북도내 기업들과 크리에이터 연계를 통한 기업 홍보 콘텐츠 활용 공간 조성으로 新산업 발굴을 통한 새로운 장으로 앞으로 기대가 되며 경북도민 모두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장소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라며 적극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비즈-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경산시 행정복지센터 5층 위치하며 스튜디오 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비즈-크리에이터 스튜디오’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45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