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25 16:18:51
기사수정

▲ SAF 기술로 3D프린팅 된 폴리머 부품


3D
프린팅 및 적층 제조 솔루션 기업 스트라타시스(Stratasys)가 폴리머 분말을 적외선(IR)으로 융합해 부품을 빠르게 생산하는 3D프린터를 올 3분기 본격 출시한다.

 

스트라타시는 출시를 앞둔 선택적 흡수 융합(Selective Absorption Fusion:SAF) 기술 기반 신규 3D프린터인 H시리즈생산 플랫폼(Production Platform)에 대한 세부 내용을 25일 발표했다.

 

SAF 기술 원리를 살펴보면 역회전 롤러로 폴리머 분말층을 프린트 베드에 코팅하고 흡수제 유체를 프린트하여 부품 레이어를 이미지화 한다. 해당 레이어는 프린트 베드 전체 범위가 IR 램프를 통과하며 융합된다. SAF 기술은 프린트 베드 전체에 걸쳐 동일한 방향으로 이러한 주요 공정 단계를 실행하여 제작 시 배치에 관계없이 균일한 열을 전달해 부품 일관성을 유지한다.

 

SAF 기술의 혁신적인 Big Wave분말 관리 시스템은 필요한 분말을 항상 프린트 베드 전체에 분산되도록 함으로써 크고 열적으로 안정된 분말을 유지한다. 초과된 분말은 열 노출을 최소화하고 노화를 줄일 수 있도록 빠르게 재순환돼, 새로 사용되는 분말의 양이 줄어들고 운영 비용이 절감된다.

 

SAF 기술은 엄격한 열 제어로 뒤틀림, 품질 저하 등을 방지하고 베드에 필요한 최고 온도를 줄이기 때문에 최종 사용 부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조 생산 수준으로 3D프린팅 할 수 있다. 비용 뿐만 아니라 높은 만족도 및 생산수율을 보장하는 부품 품질, 일관성, 신뢰도를 제공한다.

 

SAF 기술은 폴리아미드, 탄성중합제와 같은 다양한 종류의 재료를 사용할 수 있으며, 스트라타시스는 다양한 산업 적용을 위해 유망 화학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욱 빠르게 신소재를 시장에 내놓을 전망이다.

 

오머 크리거(Omer Krieger) 스트라타시스 제품 전략 및 기업 개발 부사장은 “SAF 기술은 차량, 소비재, 가전, 산업 장비 등의 산업에서 적용 가능성을 보이며 새로운 기회를 창조해내는 혁신 기술이라며 “SAF 기술은 전통적인 생산 과정으로부터 변화를 주도할 것이며, 앞으로는 적층 제조로만 제조 가능한 제품들이 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스트라타시스 내부 시장 분석에 따르면, 2025년까지 3D프린팅 산업에서 제조 산업은 약 250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마켓 리서치 기업 CONTEXT 역시 2020년에서 2024년까지 폴리머 분말베드 기술 기반의 프린터 수익이 연평균 21%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스트라타시스는 47, 링크드인과 페이스북에서 Xaar 3D의 기술 담당이자 SAF 기술의 창안자인 닐 홉킨슨 교수와 라이브 세션을 열어 SAF 기술의 개발 역사, 스트라타시스 포트폴리오 내 SAF 기술의 역할 등을 자세히 다룰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47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