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26 15:42:41
기사수정


▲ 그린플라스틱 연합 창립총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친환경 플라스틱 사용 확산과 생태계 구축을 위한 사단법인 그린플라스틱 연합이 지난 25일 발대식 및 창립 총회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사단법인 그린플라스틱 연합은 경량화 플라스틱 제품바이오매스 기반 저탄소 바이오 플라스틱 제품’, ‘퇴비화 가능한 생분해 바이오 플라스틱 제품’, ‘재활용률 제고 위한 리디자인(Redesign) 제품등 환경의 부담을 줄이는 그린플라스틱 산업의 발전과 육성을 도모하고, 올바른 플라스틱 소비문화를 정착시켜 환경보호는 물론 지속가능한 사회 구축에 기여하기 위해 조직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산수음료㈜ △씨팩코리아㈜ △자강산업 호명화학공업㈜ △㈜에코매스 △㈜한창제지 SKC SK케미칼㈜ △토탈 코비온 PLA(Total Corbion PLA) 롯데마트 블랙야크 CJ 제일제당㈜ △조은플라텍 △㈜드림 △㈜리와인드 △㈜몰텍코리아 △㈜보타쉬 △㈜BGF에코바이오 △㈜아룸 테라사이클 코리아 포천음료㈜ △한일프라콘㈜ △재단법인 한국세계자연기금 대상 T&C 포스코인터내셔널 이와타니산업 삼양패키징 롯데케미칼 재단법인 넷제로2050기후재단 등 친환경 포장재를 지향하는 유관기관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그린플라스틱 연합 가입 회원사들은 환경 보호라는 공동의 목표를 두고 저탄소 플라스틱 소재와 퇴비화 가능한 생분해 소재의 물리적·화학적 재활용 및 재생 플라스틱 적용 제품의 개발 노력을 함께할 계획이다.

 

회원사간 상생 및 교류를 위한 활동도 전개된다. 우선 그린플라스틱 연합이 인증한 제품에는 이를 식별할 수 있는 고유의 심볼 마크를 부여하고, 회원사간 혜택 제공으로 상생을 통한 안정적인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정기적인 세미나 개최를 통해 공동 R&D 및 회원사간의 교류를 증진할 계획이며, 국내외 친환경 관련 박람회 등에 참여하고 학계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친환경 플라스틱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이밖에도 친환경 플라스틱 제품에 대한 제도개선 및 기술개발과 보급 시장확대 등을 목표로 정부와의 교류를 확대해, 관련 업계와 정부 사이의 가교 역할을 수행할 방침이다.

 

소비자가 올바르게 플라스틱을 소비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콘텐츠 제작도 연합 회원사 공동 마케팅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될 계획이며, 플라스틱의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한 B2C B2B 대상의 직접 수거 네트워크 구축에도 힘쓸 예정이다.

 

그린플라스틱 연합 관계자는 그린플라스틱 연합은 선순환 경제를 위한 자원 순환 플랫폼 구축을 위해 결성됐다향후엔 친환경 플라스틱 제품의 R&D 플랫폼으로 그린플라스틱 연합의 역할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47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