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4-13 12:31:40
기사수정


▲ 한국타잉어 사내벤처 1호 `타운카`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주)(대표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사내 벤처 운영을 통해 미래 혁신 사업의 탄생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사내벤처 1호로 탄생한 아파트 기반 차량 공유 서비스인 ‘타운카(towncar)’가 대한상공회의소 샌드박스 지원센터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ICT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를 승인받았다.


‘타운카’는 동일 아파트(오피스텔 포함) 단지 내에서 사용하지 않는 개인소유 차량을 플랫폼에 등록하면 다른 입주민에게 단기 대여하는 중개 대여 플랫폼이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소유 차량을 이웃과 공유해 소유주는 수익을 얻고, 차량이 필요한 이웃은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때 자동차보험 가입이 가능하고 불특정 다수가 아닌 같은 아파트에 사는 이웃에게만 이용 기회가 제공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때 차량 소유주에게는 차량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대여자는 완벽하게 관리된 차량을 제공해 안전한 공유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승인으로 ‘타운카’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의 아파트 기반 P2P 차량 공유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게 됐다. ICT 샌드박스 심의위원회 관계자는 “유휴차량 공유를 통해 인프라가 부족한 신도시 거주민의 이동권 확대, 대중교통난과 주차난 해소가 기대된다”며 “소규모 대여사업의 타당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실증특례를 부여했다.


‘타운카’운영사인 ㈜타운즈 측은 하남시에서 실증을 시작으로 점차 지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다양한 방식을 통해 고유 기업문화인 ‘프로액티브 컬쳐(Proactive Culture)’를 발전시켜 자율 좌석제 전면 도입, 영상회의 시스템, 원격 협업 솔루션을 적극 이용하는 등 업무방식을 유연하게 발전시키는 등 기업문화 발전을 선진화하고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48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