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4-15 12:30:46
기사수정


▲ 스트라타시스의 베로울트라 신재료로 3D프린팅 한 맥주병 시제품


3D프린팅 및 적층제조 솔루션 기업 스트라타시스(Stratasys)가 보다 사실적인 색상의 시제품 제작이 가능한 소재를 출시했다.

 

스트라타시스는 폴리젯(PolyJet) 3D프린터용 신재료로 불투명 컬러인 베로울트라화이트(VeroUltraWhite)와 베로울트라블랙(VeroUltra Black)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베로울트라화이트와 베로울트라블랙은 보다 다양한 프로토타입 프로젝트에 리얼리즘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두께를 불문하고 고품질의 불투명 플라스틱 부품을 구현하는 베로울트라는 병이나 포장재에 부착되는 텍스트 및 라벨을 2D 그래픽 기준을 충족하는 정도의 선명도로 구현한다. 고도의 색분해가 필요한 부분의 경우 색상 대비가 강화되며, 목재, 직물, 대리석과 같은 천연 재료 시뮬레이션에서도 상당한 사실감을 제공한다.

 

색상, 재질, 마감을 정확히 구현하는 CMF(Color, Material, Finish)는 전통적으로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공정인데, 스트라타시스는 지난 몇년간 디자이너를 위한 폴리젯 솔루션을 선보이며 이러한 공정 방식을 바꾸는데 크게 기여했다.

 

팬톤(PANTONE®) 인증 색상을 도입해 화면 속 색상을 실물로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베로울트라클리어(VeroUltra Clear)와 같은 재료를 도입해 유리와 같은 선명함과 유연함을 더했다. , 3MF 등의 3D 데이터로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해 클릭 몇 번으로 모델링 프린팅을 할 수 있다.

 

신재료인 베로울트라화이트 및 베로울트라 블랙은 병 라벨, 모바일 디바이스, 백라이트(Back-lit) 스크린과 패널, 인형 등 보다 폭넓은 시제품 제작 분야에 더욱 확장된 리얼리즘을 부여할 전망이다.

 

샤미르 쇼엄(Shamir Shoham) 스트라타시스 디자인 사업부 부사장은 폴리젯 3D프린팅 기술은 개선을 거듭하며 디자이너들에게 최고의 모델링 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스트라타시스는 지난 해 이미 비현실적인 사실감을 구현한 데서 멈추지 않고, 올해 또 다른 발전을 이뤘다고 말했다.

한편 베로울트라 신재료는 현재 J8 시리즈 및 J7 시리즈 3D프린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6월부터 J55 프린터에서도 사용 가능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48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