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의 올해 1분기 경영실적이 건설부문과 산업자재 및 필름·전자재료 확대에 힘입어 전 부문에서 호조를 보였다.
㈜코오롱은 분기보고서 공시를 통해 1분기 IFRS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 2,551억 원, 영업이익 666억 원, 당기순이익 451억 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21.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5.7%, 당기순이익은 -30.6% 감소했다.
그러나 전년동기에 일회성으로 반영됐던 코오롱인더스트리의 SKC코오롱PI 지분매각이익을 제외하고 비교할 경우 올해 1분기 매출액은 28.5%, 영업이익은 90.5%, 당기순이익은 337.7% 증가해 모든 부문에서 성장을 기록했다.
매출은 종속회사인 코오롱글로벌의 건설부문 주택·건축사업 확대와 BMW 신차판매 증가 등으로 인해 증가했다.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종속회사인 코오롱글로벌이 건설부문에서 대형프로젝트가 순조롭게 진행되며 수익성이 향상됐고, 지분법 적용 자회사인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산업자재 및 필름·전자재료 부문도 지속적으로 실적이 개선되고 향상된 결과가 반영됐다.
회사는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석유수지, 아라미드와 CPI 등 고부가제품의 소재 경쟁력과 PEM, 수분제어장치 등 수소연료전지 신사업 분야의 실적 증가 추세를 발판으로 상승 기조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또한, 코오롱글로벌은 건설부문과 자동차부문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 풍력발전을 주축으로 한 신재생에너지 사업도 확장을 모색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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