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07 10:01:58
기사수정

원료-제품-폐기-재생원료로 이어지는 순환경제의 활성화로 주요 글로벌 기업들이 재사용 및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제품의 설계를 바꾸고 있는 가운데 관련 사업화 사례와 기술개발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624일과 25일 양일간 순환경제 세미나 2021 - Circular economy A to Z-’를 온라인·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순환경제 전환을 위한 핵심 및 선결과제와 순환자원분야 기술개발 로드맵 및 R&D 지원방향을 시작으로 재제조를 비롯하여 폐디스플레이, 폐배터리, 폐패널의 자원순환을 위한 공정 기술개발과 상용화 동향을 살펴본다. 또한 순환경제를 위한 폐플라스틱 재활용, 순환경제시스템 설계, 기술개발과 사례분석, 자원화·에너지화,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 기능성 바이오 플라스틱 소재에 이르기까지 순환경제의 제반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624일에는 순환경제(Circular Economy)가 정답이다 순환자원분야 기술개발 로드맵 및 R&D 지원방향 순환경제의 글로벌 동향과 재제조 산업 실태 및 업종별 미래전망 자동차부품 재제조 산업의 현주소 및 기술개발 동향 폐디스플레이 유가자원 해체/선별 자동화 시스템 기술개발과 실증사례 전기차 사용후 배터리 관리현황 및 자원순환 촉진을 위한 제도 개선방향 폐배터리 해체/분리 재활용 공정 기술개발 및 상용화 동향 순환경제를 위한 희토류 재활용 및 물질화 연구기술개발과 상용화 동향 등의 주제가 발표된다.

 

25일에는 순환경제(Circular Economy)를 위한 폐플라스틱 재활용 기술 및 제도 개선방향 폐플라스틱 재활용률을 높이는 새로운 방안 폐플라스틱의 열화학적 재활용 기술개발과 사례분석 폐플라스틱의 자원화/에너지화 연구기술개발과 상용화 동향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 연구기술개발과 상용화 동향 기능성 바이오 플라스틱 소재 연구기술개발과 상용화 동향 등의 주제가 이어서 발표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미래 신산업과 비즈니스의 모든 영역에서 성장과 발전의 원동력이 되고 있는 순환경제의 국내외 기술개발과 적용사례를 소개함으로써 신사업에 진출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에게 새롭고 유익한 정보가 제공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산업교육연구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53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