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미포조선이 7월 9일까지 제 98기 기술교육생을 모집한다.
학력·연령·성별·병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과정은 선박용접, 선박 도장 2가지로 구성된다.
모집 분야는 선박용접의 경우는 7월 19일부터 10월 28일 총 3개월의 과정이며 선박도장의 경우는 7월 19일부터 9월 30일까지 총 2개월의 과정이다. 과정을 마치면 영국선급협회 용접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이번 과정은 현대미포조선 협력사로 취업이 알선되며 수료 후, 현대중공업그룹 생산기술직에 지원할 경우 우대된다. 울산 동구 지역 외 거주자에게는 조식·중식·석식 포함 기숙사를 제공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또 훈련 수당 100만원이 지급되고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경우 교육원 수료 후 조선관련 업체 취업 시 울산시 전입 근로자 주거비 지원 200만원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지원 희망자는 현대미포조선 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 접수하면 된다.
한편, 현대미포조선은 1975년 창사 이래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형 선박 건조 부문 세계 1위 조선소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대미포조선 기술교육원은 우수한 조선 인력을 양성하고, 최고의 품질과 경쟁력을 갖춘 전문 기술 인력 육성을 위해 현대미포조선이 관리 운영하는 기술교육원이다. 조선소 및 관련업무 특성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과 최신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