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11 15:09:36
기사수정


▲ 애니메디솔루션 최승현 부대표(左)와 스위스재보험 권용석 생명보험부문 대표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3D프린팅, 인공지능(AI) ICT 첨단 융복합 기술 기반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 전문기업 애니메디솔루션이 솔루션 확대를 위해 보험 상품개발에 협력한다.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은 글로벌 재보험사 스위스리아시아피티이엘티디 한국지점(생명보험부문대표 권용석)과 신규 보험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애니메디솔루션이 가지고 있는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에 대한 기술과 약 1,230 건 이상의 임상 적용 사례로 쌓은 노하우를 활용해 신규 암 보험 상품 개발을 위해 협력하고, 향후 고객 맞춤형 상품 개발 역량을 증진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스위스재보험은 최근 성장하고 있는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 시장과 AI기반 혁신의료 기술에 주목해, FDA 인증 등으로 고난도 암 수술 맞춤형 솔루션 분야의 기술력을 인증받은 애니메디솔루션과의 협업을 통해 자사의 신규 보험 상품 개발 및 서비스 고도화에 활용할 계획이다.

 

애니메디솔루션 최승현 부대표는 맞춤형 수술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솔루션에 대해 스위스재보험과의 전략적인 협력을 통한 보험상품 공동개발에 착수하게 돼, 앞으로 애니메디솔루션이 개발한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과 그 임상적 성과를 실제 병원 환경에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실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위스재보험 권용석 대표는 혁신적 의료·건강 솔루션을 선도적으로 적용함으로써 스위스재보험은 당사의 강점인 상품개발 역량을 한단계 더 도약시키는 발판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니메디솔루션은 3D프린팅을 적용해 유방암 부분 절제 수술가이드, 금속 두개골 보형물, 맞춤형 실리콘 코 보형물 등 다양한 환자 맞춤형 의료 기술을 사업화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59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