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급(KR)이 해사업계에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는 ESG 경영에 발맞춰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한국선급(KR)은 9월1일자로 조직개편과 함께 본부 실장과 팀장 등 인사발령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는 대외협력·홍보팀장으로 김예지 팀장을 임명해 KR 창립 61년 역사에 본부 여성 첫 홍보팀장이 탄생했다. 김예지 팀장은 연세대학교 상경계열에서 학부를 마치고 삼성엔지니어링을 거쳐 2007년 KR에 입사했다. KR 입사 후 경영관리, 미래전략기획 분야에서 경험을 쌓은 후 홍보팀으로 전근하여 10년 이상을 근무하며 홍보, 해외 마케팅, 대외협력 업무에서 전문성을 인정 받았다.
아울러 △신성장사업단장 류창렬(전 신사업개발팀장) △경영지원실장 최원준(전 대외협력홍보팀장) △아카데미센터장 이상석(전 기획조정팀장)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인사 발령도 함께 시행했다.
한편 KR은 이번 인사와 함께 대외협력·홍보팀을 경영지원실로, 아카데미사업팀을 신성장사업단으로 편제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ESG 경영에 따라 복지, 기부, 장학금 등 사회공헌활동이 집중되어 있는 경영지원실로 대외협력․홍보팀을 편제함으로써 긴밀한 업무협의와 소통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아카데미사업팀을 신성장 사업단으로 편제하고 아카데미센터로 변경하여 교육, 인증 사업을 통합관리 함으로써 다각화 사업의 효율성을 높였다.
KR 관계자는 “이번 인사 및 조직개편을 통해 ESG 경영 활동 강화 의지를 밝히며 지속가능한 경영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고객들과 소통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며 “이와 함께 다각화 사업의 안정적 관리와 신사업 발굴을 통해 KR 경쟁력 확보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