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13 14:08:44
  • 수정 2021-09-13 17:59:32
기사수정

▲ (주)두진의 곽양규 대표가 액화수소 시스템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설계부터 제조, 시공에 이르는 산업용 초저온 가스플랜트의 토털 솔루션 공급기업 ㈜두진이 수소경제시대에 필요한 액화수소충전소 및 진공단열배관 등 액화수소 관련 초저온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두진(대표 곽양규)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1수소모빌리티+쇼’에참여해 미국 차트(CHART)社의 액화수소차량 트레일러 및 저장탱크, 액화수소 진공밸브, 이동식 액화수소 충전시스템 등 자사의 액화수소 토털솔루션을 소개했다.


1994년 설립된 두진은 차트의 액화수소 저장 및 진공단열배관과 관련한 원천기술을 보유하고안정성 및 우수성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초저온 진공배관 및 진공 용기, 액화헬륨 DEWAR 등을 개발했다.


또한 진공배관의 설계와 제작, 시공에 이르는 전 과정의 국산화에 성공할 정도로 초저온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국내 첫 LNG 충전소 준공, 현대자동차의 수소자동차 수소설비 준공 등 수소 시장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현재 두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진공단열배관 및 극저온장비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CHART MVE, THERMCO, TELEDYNE, TECHNIFAB 등 초저온 및 산업용가스장비 등을 공급하고 있다. 더불어 엔지니어링을 포함, 초저온 가스의 생산, 압축, 이송, 저장 등의 설계부터 시공, 인허가까지 초저온분야의 토털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기술지원 및 공급체계를 갖추고 있다.


두진의 초저온 진공단열배관은 액화수소를 비롯해 질소, 산소, 아르곤, LNG 천연가스 등 각종 액화가스를 저장탱크에서 사용장비까지 이송하기 위한 특수배관으로 이중 구조의 내부, 외부 등 두 배관 사이에 초저온 단열재로 보온한 후 진공을 형성, 액화가스 이송시 기화로 인한 열손실을 최소화 하기 위한 최고의 기술이다.


두진의 파트너 기업인 차트사는 1990년대부터 기술 지원 및 공급체계를 구축해 국내 초저온 분야 기술력과 발전을 확산시켜 왔으며, 한국 공장 등록 등의 설계기술 및 핵심기술의 실질적인 지원 체계를 통해 상호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두진의 곽양규 대표는 “초저온설비, 수소 등의 사업을 시작한 후 27년간 쌓아온 초저온가스 전문 엔지니어링 기술로 최근 빠른 속도로 추진되는 액화 수소사업 확대에 발맞춰 액화수소 플랜트 건설 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62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