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24 16:27:34
기사수정



세계적인 고성능 반도체 기술기업 아나로그디바이스(ADI)가 전기차(EV)  경량화 및 효율화에 기여하고 있다.

 

ADI는 자사의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wBMS)이 영국의 고성능 자동차 브랜드인 로터스 자동차(Lotus Cars)의 차세대 전기차 아키텍처에 장착할 계획이라고 24일 발표했다.

 

로터스가 ADIwBMS를 채택한 이유는 향상된 설계 유연성, 배터리 정비 용이성, 차체 경량화를 위해서이다. wBMS 기술은 기존의 케이블을 제거함으로써 차량의 배선을 최대 90%, 배터리 팩의 부피를 15%까지 줄일 수 있다.

 

ADIwBMS는 배터리 상태를 측정하고 배터리 팩의 조립 및 분해를 간소화하여 결함이 있는 배터리 셀을 효율적으로 제거 및 정비할 수 있게 해준다. wBMS를 사용하면 배터리 모듈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무선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프로그래밍할 수 있기 때문에 도로용 차량과 트랙 경주용 차량 모두에 대해 더욱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셀 컨트롤러는 배터리 모듈과 함께 평생 서비스 가능한 하나의 장치로 작동하여, 서비스 모델을 단순화한다.

 

이밖에도 배터리 수명 동안 주행 거리와 잔존 용량(SOC) 측정 정확도를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설계 유연성과 제조 가능성을 시키는 효과가 있다.

 

로터스 자동차의 추진 및 섀시 엔지니어링을 담당하는 리처드 라이블리(Richard Lively) 디렉터는 wBMS를 우리의 새로운 LEVA(Lightweight Electric Vehicle Architecture)에 통합했으며, 이는 미래의 모든 로터스 EV의 기반이 될 것이라며 “wBMS로 인한 케이블의 제거는 로터스가 성능에 최적화된 경량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할 뿐 아니라, 탁월한 핸들링의 고성능 자동차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E-모빌리티 그룹을 총괄하는 로저 킨(Roger Keen) 제너럴 매니저는 “A이번에 개발한 새로운 초경량 파워트레인 아키텍처와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은 최고의 성능을 구현할 뿐 아니라 보다 건강한 지구를 위한 보다 지속 가능한 환경을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63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M3파트너스
JEC 코리아
코스와이어 세로
송암교역
린데PLC
프로토텍
3D시스템즈(2020727)-260
캐리마260
im3d
K3DERS
3D프린팅 인력양성 배터
대건테크
아우라테크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