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리서치는 10월 25일(현지 시각)에 온라인으로 개최한 ‘램리서치 협력업체의 날’ 행사에 맞춰 글로벌 반도체 소재부품 협력업체 중 10개 업체를 ‘2021년도 우수협력업체 수상 기업’으로 선정, 발표했다.
램리서치는 △종합적 우수성 △램리서치 고객사의 수요에 대응하는 생산성 확장 능력 △제품개발 시 요구되는 초기제품의 신속한 생산 및 관리역량 등을 우수 공급업체 어워드의 세부 선정기준으로 삼아 우수 협력업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램프 퍼포먼스 부문을 수상한 한국의 ㈜티씨케이(Tokai Carbon Korea Co., Ltd.)를 비롯해 △종합 부문 △래피드 프로토타입 제조 퍼포먼스 부문 등 3개 분야에 총 10개 기업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한국 기업으로서는 유일한 수상 기업인 ㈜티씨케이는 “티씨케이는 램리서치에서 수여하는 2021년 공급업체 램프 퍼포먼스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투명성과 신뢰에 기반한 양사 간 협업으로 티씨케이가 플라즈마 에칭 솔루션 제공업체로 거듭날 수 있었다고 믿는다. 티씨케이는 램리서치와 함께 지속적으로 협력해 가며 고객사의 성공가 반도체 산업 성장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번에 개최된 ‘램리서치 협력업체의 날’ 행사는 연례 행사로, 램리서치의 공급업체들이 한 자리에 모여 공급망 내에서 협업을 강화하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한편, 팀 아처 램리서치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2021년 우수 공급업체 어워드를 수상한 모든 협력업체에 축하 인사를 드린다”라며, “한 해 동안 탁월한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헌신을 다해 노력해 온 점에 대해서도 감사드린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한, “기술의 미래를 새롭게 정의하는 데 기여하고 있는 램리서치의 최첨단 반도체 제조 장비 생산에 있어 저희 파트너사들이 지난 강점과 빠른 대응은 빼놓을 수 없는 소중한 자산”이라고 협력업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