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16 12:55:20
기사수정



폴리머 3D프린팅 선도기업 스트라타시스가 적층제조 활성화를 위해 고객이 재료를 선택할 수 있는 3D프린팅 개방형 재료 시스템을 확대한다.

 

스트라타시스는 연간 개방형 재료 라이선스(Open Material License)FDM 3D프린터용 개방형 재료를 추가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통해 제조 고객은 재료원을 이중으로 확보할 수 있으며 까다로운 신규 애플리케이션의 적층제조도 활성화 될 전망이다.

 

스트라타시스는 이미 SL(Stereolithography)방식의 Neo 광조형 3D프린터와 스트라타시스 오리진 원(Stratasys Origin® One) H350 3D프린터(Stratasys H3503D printers)에도 개방형 재료를 시스템을 빠르게 확장하며 고객에게 다양한 재료 선택권을 제공하고 있다.

 

일례로 지난 9월 헨켈 록타이트(Loctite by Henkel)의 두 가지 새로운 재료를 P3 기반 오리진 원을 위한 개방형 재료 라이선스에 도입한 바 있다.

 

스트라타시스 개방형 재료 시스템은 크게 스트라타시스 추천(Stratasys Preferred) 재료 스트라타시스 검증(Stratasys Validated) 재료 개방형(Open) 재료 등으로 구분된다.

 

추천 재료는 3D프린터와 재료가 최고의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조합으로 설계된 것으로 스트라타시스 또는 스트라타시스 재료 파트너사가 개발한다. 검증 재료는 스트라타시스의 안정성 테스트를 통해 검증한 재료로, 시장에서 사용 가능한 재료 옵션을 확장한다.

 

개방형 재료는 스트라타시스 프린터의 성능 및 기능에 대해 최적화 또는 검증 테스트를 거치지 않은 재료로, 개방형 재료 라이선스(OML)를 통해 사용 가능하다.

 

스트라타시스 FDM 검증 재료는 Fortus 450mc를 시작으로 2022년 하반기 내 FDM 3D프린터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제공될 전망이다.

 

프리미엄 폴리머 재료 공급업체 코베스트로의 적층제조 부문 부사장 휴고 다 실바(Hugo da Silva)혁신 재료가 적층제조의 원동력이라며 최대한 많은 제조 애플리케이션을 소화하려면 다양한 재료가 필요하며, 동시에 고객이 재료 성능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스트라타시스의 새로운 개방형 재료 시스템은 업계의 중요한 이정표이며, 코베스트로가 핵심 FDM 필라멘트 공급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스트라타시스 제조부문 수석 부사장 딕 앤더슨(Dick Anderson)고객들은 지속 가능성, 원가 경쟁성, 민첩성 및 맞춤형 생산 등 양산형 적층제조가 갖는 이점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다스트라타시스의 개방형 재료 시스템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적층제조 플랫폼이 글로벌 제조 경제의 실질적이고 필수적인 부분이 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트라타시스는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개방형 재료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은 그랩캐드 프린트(GrabCAD Print) 소프트웨어를 통해 시스템 프린트 파라미터를 설정해 필요에 따라 재료 기능을 개선하고 부품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스트라타시스 시스템을 통해 제공하는 스트라타시스 추천재료 및 스트라타시스 검증재료는 스트라타시스 및 리셀러 파트너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68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