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05 16:47:13
기사수정


▲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KR 이형철 회장(사진 右)과 KRISO 김부기 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선급이 해사업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친환경 선박 기술 상용화 촉진에 나선다.

 

한국선급(KR, 회장 이형철)은 부산 강서구에 위치한 한국선급 본사에서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KRISO, 소장 김부기)친환경 선박 기술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공동연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장점과 전문성을 살려 산업계 요구에 맞춘 실용적이고 차별화된 기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양 기관은 조선해양 친환경 기술 수요 조사·발굴 조선해양 친환경 중장기 기술 로드맵 공동 수립 해사업계 필요 핵심기술 공동개발 및 보급 해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글로벌 프로젝트 공동 참여/대응 국가 연구개발 사업 공동 참여 및 기술 지원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앞으로 KRISO는 국가연구개발사업을 통해 원천·응용 기술개발을 수행하고, KR은 해당 기술에 대한 기술표준 제정 및 인정기관의 역할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KR 이형철 회장은 국제 환경규제가 점차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친환경 선박 기술 개발과 상용화는 우리 고객들과 해사업계에 필수적 과제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친환경 기술분야에 더 많은 진보를 이뤄낼 수 있도록 기술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73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