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27 16:45:17
기사수정


▲ 금호타이어와 우송정보대학이 산합협력 가족기관 협약을 체결했다.


금호타이어과 우송정보대학과 산학협력을 맺고 타이어 전문 인재 양성에 나선다.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는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우송정보대학에서 타이어 산업 전문인력 육성과 해외 유학생 취업을 위한 산학협력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베트남 유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정보 제공 및 교육 등 상호 교류 활동을 통해 산학 발전을 도모하고 유기적인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하는 등 협력한다.


1963년에 개교한 우송정보대학은 전문 실무교육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 직업인을 양성하는 대학으로 한국대표명장을 키우는 명품대학이라는 비전 아래 직업교육 및 산학협력을 통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오는 25일부터 해당 대학의 베트남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채용박람회를 통해 최종 취업이 확정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전STC(Sales Training Center)에서 집중교육 과정을 시행한다. 교육 이후 금호타이어 특화유통점인 전국 타이어프로와 KTS에서 근무를 시작 할 계획이다.


타이어프로는 타이어와 관련된 점검과 기초 경정비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업계 최초의 승용차용 타이어 특화 유통 브랜드이며, KTS (Kumho Truck&Bus Tire Service)는 금호타이어의 기술이 집약된 트럭·버스용 대형 타이어 전문 유통 브랜드다.


방문고객 대상 타이어 추천 및 교체는 물론 업계에서 가장 잘 교육된 타이어 전문가에 의한 타이어와 직접 관련된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높은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임병석 금호타이어 한국영업담당 상무는 “많은 유학생들이 취업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하며 전문적이고 세부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지속적으로 국내외 타이어 전문가 인력 육성 및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유통점의 인력난과 청년실업 문제 해소를 위하여, 지난 2016년 우송정보대학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한 이래 16개 전문대학 및 2개 직업전문학교의 졸업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교육 제공 및 취업 연결을 진행했고,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75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M3파트너스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프로토텍 2022
코스와이어 세로
캐리마 2022 직사
세미나허브 6
린데PLC
아이엠쓰리디 2022
K3DERS
3D프린팅 인력양성 배터
3D시스템즈(2020727)-260
대건테크
아우라테크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