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지오센트릭이 폐플라스틱 및 탄소 제로(Waste & Carbon Zero)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환경 문제의 해결에 직접 참여하며 신입사원과 폐플라스틱을 줍는 플로깅을 진행했다.
SK지오센트릭이 CEO와 신입사원들이 서울역 및 남대문시장 인근을 함께 걸으며 폐플라스틱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을 시행했다고 6일 밝혔다.
SK지오센트릭 나경수 사장과 올해 입사한 신입사원들은 이날 서울시 중구 만리동 서울로7017에서 남대문시장에 이르는 약 2.3km의 길을 걸으며 플로깅(Plogging)을 진행했다.
플로깅은 스웨덴어로 ‘줍는다’는 뜻인 플로카업(Plocka up)과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가볍게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보호 활동을 뜻한다.
SK지오센트릭은 플라스틱 원재료를 생산하는 생산자로서의 책임을 다하고자 ‘폐플라스틱 및 탄소 제로(Waste & carbon Zero)’라는 목표를 세우고, 올해를 친환경 화학회사로의 변화를 실행하는 해로 삼겠다고 밝힌 바 있다.
나 사장과 신입사원 및 회사 구성원들은 이날 오전 만리동 광장에서 모여 서울로 전시관, 회현역, 남대문시장, 북창동 먹자골목 등을 함께 걸으며 폐플라스틱과 담배꽁초 등 길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나 사장은 “유럽, 미국 등 환경규제가 강화돼 재활용 플라스틱 시장은 예상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SK지오센트릭에게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재활용 기술력 확보를 통해 아시아 최초 리사이클 클러스터를 구축, 도시유전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진행된 신입사원과 함께하는 플로깅은 나 사장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나 사장은 플라스틱 순환경제 구축에 앞장서겠다는 목표로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겠다고 밝히며 지난해 총 13회의 플로깅을 이어갔다.
SK지오센트릭 관계자는 “최근 임원 워크숍을 메타버스에서 진행하는 등 사업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신입사원들이 CEO와 함께 변화의 방향성을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돼 향후에도 관련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