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20 11:13:56
기사수정


▲ NH농협생명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 흐름


NH
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은 모집인의 전화설명과 함께 고객이 모바일로 상품 내용을 보고 보험을 직접 가입하는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20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모집인의 상품설명 및 고객확인 단계를 거친 후 고객 스마트폰으로 URL이 전송된다. 고객은 모바일로 전송된 보험계약 서류를 확인하고 전자서명 등을 하여 편한 시간대에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의 가입편의성 높이고 및 모집인의 장문의 설명 부담을 완화시켜 TM보험의 완전판매 가능성을 제고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상품내용 반복 청취 챗봇 상담 실시간 모집인 연결 상담 예약 등 가입어시스트기능을 탑재하여 고객의 궁금증 해소 및 보험가입 편의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켰다.

김인태 대표는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 오픈으로 NH농협생명이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사로 한 단계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고객이 편리하게 보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는데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는 지난 2021722일 금융위원회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85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3D컨트롤즈 260
EOS 2025
프로토텍 2025
로타렉스 260 한글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