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13 14:09:35
기사수정

▲ 현대로템 관계자들이 생산성경영시스템(PMS) 레벨 8 인증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로템이 생산성경영시스템 인증 심사에서 국내 최고 수준 등급을 획득, 혁신경영을 인정 받았다.


현대로템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생산성경영시스템(PMS, Productivity Management System)) 인증 심사에서 국내 방산 업계 가운데 최고 등급인 ‘레벨 8’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PMS인증은 2005년부터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혁신과 모든 분야의 경영시스템을 진단하고 지원할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기업 역량 진단 프로그램으로 레벨 1부터 레벨 10까지 나눠져 있다.


현대로템이 획득한 레벨 8은 국내 방산 업체가 기존에 인증 받은 등급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으로 다양한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혁신적인 경영시스템을 갖춘 기업에 부여되는 등급이다. 이는 기업의 대외 신뢰도와 직결되는 인증인 만큼 향후 국내외 기업 수주 활동에서도 긍정적으로 작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로템은 7개 범주(리더십, 혁신, 고객, 측정·분석 및 지식관리, 인적자원,프로세스, 경영성과 등)로 이뤄진 모든 심사 항목에서 지난 2019년에 진행됐던 심사보다 두 단계 향상된 점수를 받았다.


특히 코로나19 유행과 물가 상승 압력 등 불확실성이 커지는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위기 극복을 위한 혁신적 비전 제시와 인재 채용 시스템 구축, 해외 현지화된 제품 개발 등 자체적인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으며 우수한 인증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


세부적으로는 △기업 민첩성(Agility) 전략 수립 △고객가치 제안 고도화 및 최적화 △혁신 전문가 육성 및 직원 역량 확보 △방산 제품수명주기관리(PLM), 전사적자원관리(ERP),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체계(DDDM), 설비 자동화 등 차세대 시스템 구축 등 혁신 과제들이 제안되기도 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PMS 레벨 8 획득으로 현대로템의 경영혁신 노력과 위기 관리 능력을 동시에 인정받게 됐다. 앞으로도 선진 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방산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로템은 3차 양산에 들어간 K2전차와 차륜형장갑차 외에도 첨단 기술이 접목된 다목적무인차량을 올해 초 군에 납품 완료하는 등 미래전장환경에 맞는 무인무기체계 개발 등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87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