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20 17:03:31
  • 수정 2022-06-20 17:08:34
기사수정


▲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KICET Scale-UP 커넥팅 프로그램’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한국세라믹기술원이 지원 중인 유명 창업기업들의 성공적인 성장에 필요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네트워크 구축과 사업화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국세라믹기술원(KICET) 창업도약센터는 지난 16일 한국프레스센터 매화홀에서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KICET Scale-UP 커넥팅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창업도약패키지 선배기업,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도약지원팀, 순천향대학교 기술지주회사, 숭실대학교, 오피르에쿼티파트너스(주), 세라믹 관련 유관기업 및 유관기관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세라믹기술원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의 주관기관을 맡아 유망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혁신 및 제품·서비스 고도화를 지원해 스케일업을 촉진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창업기업과 선배기업, 기술·경영·투자 전문가, 창업지원기관 간 네트워킹을 통해 성장 과정에서 겪는 리스크를 줄이고 스케일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창업·성장 단계 기업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신사업도출 및 신기술 창업 활성화를 돕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에 △창업도약기업 소개(약 24개사) △창업기업의 출구전략과 재도약(김민식 교수) △2021년 창업도약패키지 기업 발표((주)리짐인터네셔널, 주식회사 더바이오, ㈜더대시) △선배기업 발표(킴블레이드, JIWOON) △스케일업 전략(허공회 숭실대 교수) 등이 발표됐다.


이날 창업도약기업들의 사업내용 발표를 통해 투자자와 상호 이해도를 높였으며 기업의 입장에서는 스케일업을 위해 필요한 경험과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 및 네트워크를 얻는 자리가 됐다는 후문이다.


김경훈 세라믹기술원 창업도약센터장은 “소재·부품·장비 기술 강소벤처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해야 우리 주력산업 고도화와 신산업 창출이 가능하다”며 “세라믹기술원은 이들 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유망 아이디어와 제품을 사업화시켜 스케일업 할 수 있도록 각 성장단계에 맞는 원스톱 솔루션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라믹기술원의 ‘2021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돼 지원을 받은 에이온(주)과 ㈜리짐인터내셔널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아기유니콘(기업가치 1천억원 미만)’에 이름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중기부는 선정된 아기유기콘에 신시장 개척자금 최대 3억원을 지원하며, 추가적으로 특별보증(최대 50억원), 정책자금(최대 100억원), 중기부 연구개발6(R&D) 사업 참여시 우대 등을 지원한다.


세라믹기술원은 올해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18개 기업을 선정했으며 해당 기업에게 최대 3억원의 자금과 지속성장을 위한 경영, 디자인 마케팅, 공동사업화를 위한 컨설팅, 투자 등 주관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한 특화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창업기업의 도약을 위해 △제품 쇼케이스 △비지니스모델 고도화 △제품 고도화 △신사업 기획 등 단계별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시장 니즈 파악, 비즈니스 모델 분석 및 제품 개선, 신사업 R&D 기획 등도 지원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92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