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13 16:58:42
  • 수정 2022-07-13 17:11:32
기사수정


▲ 헤이데일테크놀로지코리아의 그래핀이 적용된 생활제품(좌측 상단부터 항균 지퍼백, 메모리폼, 생분해 비닐)과 미용용 LED 마스크(右)


영국의 그래핀 및 나노물질 표면 기능화 전문기업 헤이데일의 한국지사인 헤이데일테크놀로지스코리아(주)가 그래핀을 적용한 기능성 생활제품의 상용화에 기여하고 있다.


헤이데일테크놀로지스코리아(지용재 이사, 이하 헤이데일코리아)는 지난 7월 6~8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나노코리아 2022에 참가해 그래핀, 맥신 등 2D소재 및 나노 응용 솔루션을 소개했다.


헤이데일은 독자적인 저온, 저압, 저에너지 플라즈마공정을 통해 그래핀(Graphene), 맥신(MXene), MWCNT(다중벽탄소나노튜브), SWCNT(단일벽탄소나노튜브), 보론 나이트라이드(BN)와 같은 나노 물질들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물성을 극대화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응하고 있다.


그래핀 만의 특성을 발휘할 수 있는 새로운 응용제품이 확대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생활제품이 있다. 헤이데일코리아는 2022년 1월부터 컴파운딩 전문기업인 네오엔프라와 협업 관계를 통해서 친환경 생분해 비닐 수지 제품(PBAT), 항균 지퍼백, 항균 메모리폼 등 다양한 그래핀 응용 생활제품들을 시장에 소개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에서 대거 선보였다.


기존의 생분해 비닐들은 물건을 담았을 때 쉽게 찢어지거나 구멍이 나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그래핀을 일부 첨가하면 30% 정도 물성이 개선돼 잘 찢어지지 않게 된다.


그래핀이 가지고 있는 항균성을 극대화한 제품도 소개됐다. 그래핀 성분이 함유된 플라스틱 지퍼백은 정균감소율이 91%에 달할 정도로 기존 비닐 지퍼백보다 항균 효과가 크게 개선된다.


침대나 베개 등 침구 등에 활용되는 메모리폼에도 그래핀 소재를 활용할 수 있다. 그래핀을 적용한 결과 정균감소율이 88%로 항균력이 향상돼 기존의 제품들보다 집먼지 진드기 등 유해한 물질들로부터 제품을 보호하고 더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


미용용 LED 마스크나 혈당체크용 칩 등에도 그래핀 기술이 접목된다. 차바이오 그룹 CMG 제약과 기술 협업을 통해 특허 등록된 그래핀 LED 마스크, 아이엘사이언스 그래핀 두피케어 제품 및 혈당체크용 칩 등에도 헤이데일의 그래핀 기술이 적용됐다.


지용재 헤이데일코리아 이사는 “자사의 그래핀 파우더는 기존 분산이 어려운 타 제품 대비 분산이 용이하며 실험실 단계에서 상용화 단계로 넘어갈 때에도 기대치에 가까운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제품 상용화 촉진에 기여하고 있다”며 “향후에 그래핀, 맥신 하이브리드타입의 소재를 개발해 시장에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6일 열린 나노코리아 개막식에서 지용재 헤이데일 이사는 그래핀 특별관 구성 및 그래핀·맥신 세미나를 개최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조직위원장상을 수상했다.

헤이데일코리아는 한국 수요기업과의 그래핀 솔루션 협력에 적극 나서고 있다. 문의사항은 전화(02-6007-2033) 또는 이메일(James.Ji@haydale.com)로 문의하면 된다.


▲ 지용재 헤이데일테크놀로지스코리아 이사가 나노코리아 조직위원장상을 받고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94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