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이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채용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은 2022년도 상반기 공정채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공정한 채용문화 정착을 위해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한국경영인증원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한수정은 채용시스템·채용운영·채용성과 3개 부문 9개 항목의 심사를 통해 블라인드 채용 방식 및 상세한 채용공고문 제공 등 공정성을 확보하려는 노력이 돋보이며, 공정채용에 대한 의지가 강하고 사회적 공감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아 공정채용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류광수 이사장은 “한수정은 공정채용의 필요성에 깊이 공감하며 채용의 공정성을 확보하고자 채용시스템의 제도적 보완 등 업무 고도화에 주력하고 있다”며, “공정채용 문화 확산을 선도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세종시에 본원을 두고 있으며, 현재 국립백두대간수목원(경북 봉화군), 국립세종수목원(세종시), 국립한국자생식물원(강원 평창군), 국립새만금수목원(2027년 개원 예정)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