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16 11:10:27
기사수정


▲ 사진 왼쪽부터 이우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직무대행, 최준욱 인천항만공사 사장, 김용석 롯데정밀화학(주) 대표이사



환경산업기술원이 지역환경 현안 해결과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인천항만공사와 롯데정밀화학과 협약에 나선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직무대행 이우원)은 인천항만공사 사옥에서 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 롯데정밀화학(주)(대표이사 김용석)과 지역 환경현안 해결과 중소환경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ESG 공동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협약은 인천지역 내 대기업과 유관기관이 협력하여 지역 현안 과제의 솔루션을 발굴하는 동시에 환경산업연구단지에 소재한 중소 환경기업의 ESG 경영 확산을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ESG 오픈 이노베이션 사업 추진 △환경 분야 우수 중소기업 기술성장 지원 △지역 중소기업 대상 ESG 경영확산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등을 함께 추진한다.


ESG 오픈 이노베이션 사업은 공공기관과 대기업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동반성장 협업 사업으로, 환경산업연구단지에 입주한 130여개 환경 분야 중소기업 대상 제안 공모한다.


제안 내용은 인천항과 롯데정밀화학㈜ 인천사업장에서 적용 가능한 환경 기술에 해당하여야 하며, 평가를 거쳐 선정된 1개 기업에 연말까지 기술구현, 실증, 판로 개척 등을 지원한다.


또, 우수 중소기업 기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 2개 기관이 PoC 과정(시장 내 신기술 도입전 실증 검증을 통한 아이디어 개념 타당성 증명)의 인건비를 지원, 롯데정밀화화학(주)이 생산된 제품의 판로 개척을 담당할 예정이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인천항만공사는 사업비 4,000만 원을 공동 조성해 선정 기업의 기술개발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 롯데정밀화학㈜은 중소기업 기술 구현을 위한 테스트베드와 생산된 제품의 구매 및 벤더사 선정 등 신규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참여기관들은 지역 환경 분야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ESG 경영 확산을 위해 탄소배출 저감 및 자원순환 확대 캠페인, 인천지역 환경정화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해 연내 운영할 계획이다.


이우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협약이 민·관이 함께 손잡고 지역 내 환경문제를 혁신적으로 풀어내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단발성 지원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성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98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