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실리콘 기업인 다우코닝은 자사의 다우코닝 클린 서페이스 코팅(Clean Surface Coating) 라인에 물리기상증착법(PVD)으로 코팅이 가능한 신제품 무용매 펠릿 형태의 다우코닝® 2634P를 추가, 확장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다우코닝의 2634P 코팅 제품 라인은 잘 지워지지 않는 지문, 땀, 이물질, 화장품 등으로 인해 표면이 오염되지 않고 유리, 플라스틱, 금속, 필름 등 다양한 소재에 코팅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소형 전자기기나 휴대용 컴퓨터 스크린과 같이 마찰빈도가 높은 고감도(high-touch) 제품을 고려해 오염물 제거시 용이성과 내구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
다우코닝 전자사업부의 글로벌 마켓 매니저 미치히로 타츠오카는 “장기간 깨끗하고 매끄러운 표면이 유지되는 제품 개발이 필요한 상황에서 깨끗한 표면 상태를 최대한 오래 유지하되 마찰로 인한 마모를 방지한 것은 다우코닝의 선도적 솔루션으로 가능한 성과”라며, “신제품 2634P 코팅기술은 박막적층이 가능해 수익성과 생산효율성을 제고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995년 미국 본사가 지분을 인수해 설립한 한국다우코닝은 충북 진천공장을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아시아 지역에 실리콘 실란트와 고무를 공급함으로써 1억달러 수출탑을 수상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