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화 소성로를 포함해 고급 태양광 생산을 위한 열 처리 및 가공용 장비 공급 기업인 Despatch Industries가 메이저 태양전지모듈 제조업체인 중국의 트리나 솔라(Trina Solar)로부터 야금 소성로를 대량 수주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수주는 트리나 솔라가 중국내 태양광 산업의 성장으로 인해 최근 생산 능력 확대에 나섬에 따라 이뤄진 것이다. 이번 대형 수주로 Despatch가 중국에 판매한 소성로 대수는 500대를 돌파했다.
Despatch의 CF Series 및 UltraFlex™ 야금 소성로는 글로벌 태양전지 생산업체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으로 이로 인해 지난해 Despatch는 중국의 태양전지 생산업체들로부터 소성로 주문이 급증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Despatch社 중국 담당 매니징 디렉터 아담 게(Adam Ge)는 “트리나 솔라가 자사의 최근 생산 역량 확대에 Despatch 야금 소성 기술을 활용하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트리나 솔라와 같은 세계 유수의 솔라 생산 기업이 최고 수준의 성능과 품질을 달성하기 위해 Despatch 기술과 장비를 선택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에 트리나 솔라 공급 체인 관리 담당 부사장 패트릭 류(Patrick Lu)는 “이번 새로운 프로젝트에 Despatch와 함께 일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Despatch는 탁월한 품질과 고객 만족을 위한 우리의 다짐을 공유하는 데 있어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