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디바이스 판교FAB(이하 판교FAB)은 대한3D프린팅융합연구소와 함께 3D프린팅을 활용한 ‘2022년 판교FAB 제품하우징 제작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ICT 또는 IoT 제품 등 아이디어는 있지만 실현시키기 어려운 예비창업자와 초기 스타트업에 3D프린터를 활용한 제품 설계 및 제작 기술을 교육하고, 교육과정 중 실제 하우징 제작을 진행함으로써 참여기업은 제품제작에 필요한 전 과정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교육 일정은 총 4회차로 진행되며, 9월27일부터 4일간 1회차 교육을 시작으로 10월21일 마감된다. 회차별 모집 정원은 20명이다.
교육 커리큘럼은 △3D프린팅 안전교육 △아이디어 구체화 △3D모델링을 통한 제품설계 3D형상화 △3D프린터 출력기법 교육 △3D프린터 활용 제품 하우징 제작 △후가공을 통한 시제품화 기법 △선배들의 성공스토리 강연과 네트워킹 데이 개최 △판교FAB 견학을 통한 다양한 3D프린터 체험 △판교FAB의 시제품 제작 지원 사업 연계 등이다.
참여기업 중 우수기업은 선정을 통해 2,000만원 상당의 판교FAB의 제품 제작지원 사업에도 도전할 수 있다.
대한3D프린팅융합연구소 이효선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머리 속 아이디어를 전문가들과 함께 3D프린팅을 활용해 시제품 설계 및 제작과정 까지 완성해 봄으로써 예비 또는 초기 창업자들에게 실무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예비·초기 창업자들의 데스벨리(Death Valley) 극복을 위한 실무적인 지원과 선배들의 성공스토리 강연, 네트워킹 데이 등을 통한 정보공유 등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교육 프로그램의 자세한 일정 및 신청은 ICT 디바이스랩 판교 FAB 및 대한3D프린팅융합연구소교육센터 홈페이지(www.korea3dprinti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