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26 13:20:21
기사수정


▲ 바스프가 공개한 자동차 색상 트렌드 ‘뉴 어레이 (NEW ARRAY, 새로운 배열)`



바스프가 지속가능성과 기능성에 중점을 둔 혁신적인 색조의 2022~2023 자동차 색상 트렌드를 소개했다.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의 코팅 사업부가 2022~2023년 자동차 업계 색상 트렌드인 뉴 어레이를 23일 공개했다.


바스프 코팅 사업부의 디자이너들은 매년 전세계 자동차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을 주는 새로운 컬렉션을 발표한다.


올해 컬렉션 ‘뉴 어레이(NEW ARRAY, 새로운 배열)’는 지속가능성과 기능성에 중점을 둔 혁신적인 색조를 선보이는 동시에 새롭고 흥미로운 색상들을 탐색한다.


이번 컬렉션 '뉴 어레이'는 가치를 부여하고 새로운 요구에 대응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이번 컬렉션은 이러한 경계의 색상에 몰입하여 모빌리티의 미래를 내다본다.


아태지역의 핵심 색상인 '에플로레센스(EFFLORESCENCE)'는 경계의 공간에 서서 우리에게 편안함, 행복, 묘미를 주며 점점 더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인간의 개성을 반영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색상들은 사람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갖고 온화하면서도 활기차게 살아가는 법을 보여준다.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지역은 핵심 색상인 '민티드 골드(MINTED GOLD)'로 높은 채도의 화려한 안료를 사용하여 아름답고도 강렬한 새로운 색조를 보여준다. 어두운 색조는 곱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며, 무채색에는 미묘한 색상이 더해졌다. 색상은 가상의 이미지로 볼 수 있으며, 이러한 효과는 아이디어와 시각적 인상을 뒷받침해주기 위한 것이다.


미주 지역은 세련된 외형과 매력적인 효과를 유지하면서도 근본적으로 다른 미학으로 이동할지 여부에 대한 방향성을 고심하고 있다. 미주지역의 핵심 색상인 '라바(LAVA)'는 깊이, 질감, 그리고 호환성을 갖고 있어 진보에 대한 비전을 보여준다. 자연스럽고 단순화된 색조 옵션은 개인과 공동체 모두가 경계의 공간을 수용하도록 이끈다.


한편, 바스프 코팅 사업부의 디자이너들은 매년 향후 트렌드를 조사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표면, 질감, 색상을 개발한다. 산업, 패션, 소비재, 자연 등 다양한 요소에서 영감을 얻으며 이와 같은 결과를 바스프의 고객인 자동차 디자이너들과 공유하여 미래의 대량 생산 계획을 주도하고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04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3D시스템즈 2022
탄소조합
프로토텍 2022
국가나노인프라10 260
에이온 280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케이랩스 2022
M3파트너스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코스와이어 세로
캐리마 2022 직사
린데PLC
아이엠쓰리디 2022
K3DERS
3D프린팅 인력양성 배터
아우라테크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